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 샤오미 큐브박스::Itnamu의 혼자놀기

2016.01.03 14:36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 샤오미 큐브박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지난번 MS 행사 참석때 받은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큐브박스.

이미 머레이 블루투스 스피커 BS-K703을 사용 중이라 큰 기대를 안하고 받아 왔는데 인터넷에선

샤오미 가성비 짱 스피커로 알려진 모델이었다.




웹상에서는 가성비 좋다고, 샤오미 다운 제품이라면 칭찬이 자자하던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샤오미 제품 치고는 조금 비싼 가격대가 아닌가 싶다.

오픈마켓에서 약 2만5천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는데 블루투스 스피커 가격들이 워낙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음.. 샤오미제품답게 깔끔한 포장 박스다.




뒷면은 간단하게 제품 정보가 나와 있다.

모델명은 NDZ-03-GB 인듯 했다. 웹상에서는 샤오미 큐브박스로 더 알려져 있다.




큐브박스 개봉기.

상자를 여니 내부에 두꺼운 합지로 한번 더 포장되어 있었다.




포장 박스와 거의 유사한 실물 크기.

음.. 확실히.. 디자인은 잘 빠진것 같다.

구성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와 보증서 한장.




충전은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이용해서 받는다. 

0.5A 입력이 가능 하므로 기존에 사용중인 스마트폰 충전기와 대부분 호환된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증정받은 제품이라 상단에 마소 로고가 박혀 있다.

은근히 샤오미 디자인과 잘 어울린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고만 있었다면.. 제품 가격은 엄청 뛰었겠지만..

여튼 이런 부분 때문에 회사에서 기념품이나 증정용으로도 많이 이용하는듯 했다.




스피커 아래에는 고무판이 달려 있어 미끄럼을 방지 한다.

은근히 섬세한 면이 있는 샤오미.




스피커 우측면에 전원 버튼과 작동LED 그리고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5핀 단자가 있다.

충전이 시작되면 붉은색 LED가 들어온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들어옴과 동시에 페어링 모드로 작동 된다.

파란불과 적색불이 반짝 거리는데, 이때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기기 검색을 이용해 연결을 하면 된다.

어느 블루투스 장비와 비슷하게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방법도 간단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중에 충전이 가능하다.


저가형 블루투스 제품들의 경우 충전시에는 블르투스 모드가 작동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샤오미는 충전중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이 가능하다.


샤오미 큐브박스 사용후기

음.. 뭐랄까.. 샤오미 제품들의 이미지는 가성비가 좋다 인데.. 블루투스 스피커인 큐브박스는 가성비가 그렇게 뛰어난지 모르겠다.

일단 음질이.. 기대한것 만큼 좋지는 못하다. 그렇다고 영 이상한건 아니고 딱 이정도 가격대의 제품이 낼 수 있는 소리 정도.

확실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내장형 스피커 보다는 음량도 크고 음질도 좋은 편이지만..

스피커로 평가를 하기에는 그냥.. 음악 크게 듣기 좋은 스피커 정도로 인식된다.


만약 가성비로 따진다 하더라도... AUX단자 미지원에 SD카드등을 넣을 수 있는 확장 슬롯도 없고.. 

더불어 볼륨 업/다운 버트도 없는상태라.. 기능적인 측면으로 봐도 조금 아쉽다.


아마도 머레이 K703 제품을 사용중이라 그런것 같은데, 1만원 후반의 저렴한 블루투스 스피커임에도 위에서 언급한 모든 기능을

지원함과 동시에 심지어 라디오 까지도 지원 가능하다 -_-;;


이런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 중이니.. 샤오미 큐브박스가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디자인은 확실히 잘 빠졌다.


더불어 충전중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 인테리어 스피커로 활용하기는 좋을것 같다.

하지만.. 만약 디자인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 해달라고 한다면..

차라리 머레이 k703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PS. 재밌는건.. 머레이 K703 제품은 한컴소프트에서 증정으로 받은 제품이다 -_-;; 오피스는 MS가 뛰어나지만.. 증정품은.. 한컴 승!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