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USB 선풍기 가격과 성능 사용후기::Itnamu의 혼자놀기

2016.06.17 00:19

샤오미 USB 선풍기 가격과 성능 사용후기

샤오미 USB 선풍기
지난번 코엑스에 들렸다 이벤트로 받은 샤오미 USB 선풍기.

예전부터 USB 선풍기에 대해 알고는 있었는데 막상 돈주고 사기는 아까운듯 해서 평소 사용하던

부채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막상 USB 선풍기를 써보니 나쁜것 같지는 않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2,000원~4,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고 샤오미 USB 선풍기와 비슷한 형태의 선풍기는 종류가

다양한거 같다. 심지어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USB 선풍기도 있던데 그건 스마트폰에

OTG 케이블을 사용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 선풍기 자체는 USB 선풍기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샤오미 선풍기의 구조는 간단하다. USB 포트에 꼽는 본체와 날개.

이렇게 분리식으로 되어 있어서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하다. 특히 무게가 가벼워서 가지고 다니기가 정말 편하다.




샤오미 선풍기의 스펙은 5V 1W. 역계산하면 5V 0.2A의 USB 포트면 구동이 가능하다.

이 조그마한 본체에 과전류방지 회로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볼트가 맞다면 어떤 USB 포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보통 USB 충전기나 단자가 5V 0.5A~2A 정도 뿜어주니 어지간한 USB 포트에 꽂으면 다 작동한다.


특히 0.2A면 상당히 낮은 전류량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OTG 케이블을 통한 작동도 가능한 것 같다.

다만.. 모터라는게 전압이나 전류가 높을수록 좋기 때문에 성능에 큰 기대를 하지 않는것이 좋다.


삼성 급속충전 배터리팩에 연결 했는데 작동이 잘 된다.

풍량이 그렇게 시원한 편은 아닌데 없는거 보다는 나은 정도의 바람이 나온다.

가까이 가져다 대면 나름 시원한 느낌이 들긴 한다.




필자의 키보드에는 USB 포트가 하나 달려있다.

최근에 지마켓에서 싸게 팔길래 구매한 한성 기계식 키보든데 여기에서도 잘 작동한다.

생각지도 못한 활용법인데.. 은근히 시원함이 느껴진다.




당연히 태블릿PC나 노트북에 연결해도 샤오미 선풍기는 잘 작동한다.

다만.. 태블릿PC나 노트북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이런 배터리를 계속 사용하는 제품을 연결하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 그래도 너무 더울때 이렇게 사용하니 꽤 시원하게 잘 사용했다.

대신 태블릿PC의 배터리 소모량이.. 크지 않을것 같았는데 의외로 빨리다는 느낌이었다.




제일 합리적인 사용방법은 역시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하는거 같다.

샤오미 선풍기 본체는 적당한 힘으로 잘 구부려 지기 때문에 원하는 각도로 셋팅하기 좋다.

커피샵에서 에어컨이 나오긴 하지만 실외에서 막 들어왔을때 이렇게 샤오미 선풍기를 틀어 놓으면 더 시원하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연결하면 전원버튼을 통해 켜고 끌수도 있어 편리하다.




가성비 괜찮은 녀석

음.. 샤오미 선풍기를 몇일 사용한 후기를 정리하면.. 싼 가격에 하나쯤 가지고 다닐만한 재밌는 장난감 같은 느낌이다.

보관도 간편하고 무게도 얼마 나가지 않아 사방에 넣어놓고 다니다가 필요할때 쓰기 좋은것 같다.


가격도 3천원 내외라 구매를 한다 해도 부담되지 않는 느낌이다. 다만.. 내구성이 얼마나 좋을지는 더 지켜봐야 알 것 같다.

점점 날도 더워지고 장마철이 끝나면 본격적인 더위도 찾아 올 텐데 휴대용 선풍기를 한대 구매할 생각이라면

샤오미 USB 선풍기도 하나의 방법일듯 싶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샤오미st 선풍기(이미테이션) 제품 사용중인데, 샤오미 정품 선풍기 사고싶네요.

    ON/OFF가 안되가지고 불편하네요 ㅜㅜ

    • Favicon of http://www.itnamu.com itnamu 2016.06.17 00:37 신고 EDIT/DEL

      ㄷㄷ 샤오미 정품도 2천원 정도 하지 않나요? 이미테이션이라니.... ㅎㅎ 그런데 온오프는 샤오미 배터리팩 기능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