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티역 돼지갈비 맛집 화부연탄갈비::Itnamu의 혼자놀기

2014.03.23 21:09

한티역 돼지갈비 맛집 화부연탄갈비


제대로된 돼지갈비

산책겸 잠깐 동네한바퀴 돌고 오는길에 갑작스런 호기심으로 지난번 맛집으로 소개했던 미스터시래기를 지나쳤는데, 예상데로 대기줄이 길게 늘어진 모습을 보면서  "한티역 주변에 은근히 맛집이 참 많은데... " 라는 생각과 함께 서울에서 먹어본(어쩌면 부산까지 합쳐서) 돼지갈비중에서 정말 이집은 맛있다 라는 생각이 든 가게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원래 돼지갈비를 찾아먹을 정도로 좋아하는편은 아니었는데, 가격도 조금 나가는데다가 어머니께서 해주시는 돼지갈비의 맛이 워낙 뛰어나 어지간한 돼지갈비 전문점이라 하더라도 내 입맛을 충족시키기는 어려웠다.


그러다가 정말 뜬금없이 돼지갈비가 먹고싶다는 생각이 든 날이 있었는데,

막상 생각해보니 한티역 주변에서 돼지갈비집을 거의 못본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검색을 해봐도 마땅히 눈길이 가는곳이 없었는데, 롯데백화점 강남점 뒷편 주커피 맞은편 골목에서

언뜻 돼지갈비집의 포스가 느껴지는 가게가 있었다는 기억이 나서 아무대책없이 갔던곳이 "화부연탄갈비" 였다.


맛이라는게 주관적인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누구한테는 맛집이고 누구한텐 영 아닐수도 있는데,

일단 내 입맛에는 딱 맞는 돼지갈비 집이었다.


다녀온 후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네이버평점을 봤더니 필자의 생각과는 반대로

상당히 낮은 점수였다. 대부분 서비스 부분의 불만이었는데 이부분은.. 어느정도 공감 했지만,

그렇게 불쾌한 수준은 아니고 필자가 느꼈던 아쉬운 부분은 맛으로 충분히 보강이 가능한 정도의

돼지갈비집이었다.



화부연탄갈비

화부연탄갈비화부연탄갈비는 큰 도로가 아닌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다.


화부연탄갈비화부연탄갈비도 식사시간에 맞춰가면 약간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다.


화부연탄갈비이집 돼지갈비는 좋아하는건, 연탄불을 씀에도 두껍고 면적이 넓은 불판을 사용하여 고기가 잘 타지않고 고르게 익는다.


화부연탄갈비자리에 따라 다른건진 모르겠지만, 이날은 서빙하시는 이모님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 주셨다.


화부연탄갈비양념돼지갈비 2인분. 양념육임에도 제대로 된 고기를 쓴다. 적절한 비계와 살코기의 조화!


화부연탄갈비밑반찬은 다른 돼지갈비집과 큰 차이는 없다. 맛도 준수한편.


화부연탄갈비동치미가 시원하다. 맛좋은 고기를 먹을땐 쌈을 잘 싸지 않는편이라, 화부연탄갈비에 오게되면 양파절임과 동치미국물만으로도 충분하다.


화부연탄갈비돼지갈비가 서서히 익어가고 있다.. 이때가 제일 참기 힘든시간..


화부연탄갈비돼지갈비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다. 역시 전문가의 솜씨는 다르다.


화부연탄갈비그리고, 화부연탄갈비의 또다른 장점은, 연기흡입구가천정 높이 설치되어 있다.


화부연탄갈비이점이 왜 좋냐면, 간혹 연기흡입구가 불판위에 있는곳은 고기를 구울때 상당히 거슬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인데, 화부연탄갈비는 불판위에서의 손놀림이 자유로워 고기굽기가 한결 편하다.


화부연탄갈비가격대는 강남일대가 그렇듯 돼지갈비1인분에 13,000원선으로 주변과 큰 차이는 없는것 같다.


화부연탄갈비썬마늘을 참기름과 함께 구워먹을수 있도록 호일에 담아 주신다. 물론 일반생마늘도 있다.


화부연탄갈비공기밥을 주문하면 된장국과 계란찜이 서비스로 나온다. 먹으면서 찍다보니 사진이... 많이 흔들렸다.


화부연탄갈비서비스로 나온 계란찜.


화부연탄갈비돼지갈비는 뭐니뭐니해도 따듯한 흰 쌀밥과 함께 먹을때 더 맛있는것 같다.


마치며

서울에서 맛있는 돼지갈비집을 찾기위한 노력도 없었지만, 

우연히 들린 가게에서 이런 맛집을 발견하게 되면 웬지 공유하고 싶어지는게 사람 심정인것 같다.

지역이 한티역 주변이라 유동인구가 그렇게 많은편이 아니겠지만,

혹여나 한티역 주변에서 돼지갈비가 맛보고 싶어진다면 화부연탄갈비집을 추천한다.


근무지가 선릉일때 회식차 롯데백화점 강남점까지 오곤 했는데,

선릉에 사무실이 있다면 도보로 이동하기에 크게 부담스러운 거리는 아니니,

한번쯤 맛보고 가는것도 좋을것 같다.


PS. 동네맛집 이야기가 나온김에... 저번 인테리어 시리즈처럼 쫙 공개 해버릴까 생각도 든다...




화부연탄갈비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선릉역, 한티역, 도곡역)

연중무휴 (11:00~02:00)

02-562-331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4동 | 화부연탄갈비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