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B 선풍기 테스 S430
여름이다. 이제 정말 여름이다.

어릴 적 부터 부채를 가지고 다니던게 습관처럼 되서 몇년전부터 유행한 핸디형 USB 선풍기에 관심이 없었는데,

곧 대만 여행을 앞두고 대만은 한국보다 더 덥고 습하다는 말에 어차피 여름도 왔겠다 핸디형 선풍기를 구매했다.


길거리에서도 만원돈이면 쉽게 구할수 있는 핸디형 선풍기기. 하지만 따지고 보면 모터성능이나 풍량, 배터리성능과 용량 등

의외로 스펙에 따라 가격차가 조금씩 났었다.


그래서 어떤걸로 살까 고민 하다 3+1 이벤트 상품도 눈에 보이고, 나름 몇년동안 핸디형 선풍기에서 메이커로 통하는 브랜드도

있었지만 필자가 선택한 최종 제품은 테스 제품이다. 필자가 전자제품을 고를때 가장 우선시 하는게 바로 가성비 인데,

테스는 이미 선풍기 전문 제조 회사라 기본적인 신뢰감이 가면서 목이 꺽이고 회전이 되는 등 활용성도 좋아 보였는데

배터리 교체형이라 장시간 사용시 간편하게 배터리만 교체해도 되는데도 불구하고 만원 초반의 가격.

정확히 개당 11,500원이란 가격이 상당히 메리트 있게 다가왔다.




센스있게 제품박스 두껑을 살짝 열어서 박스가 돌아다니지 않게 잘 포장되어 왔다.

필자가 구매한 모델명은 정확힌 TESS-430. 테스 모델 중에서 목이 360도 돌아가는 제품이다.




아내는 핑크, 필자는 블루. 나름 커플디자인.

테스 휴대용 선풍기는 본체색 전체가 바뀌거나, 필자가 구매한 것처럼 하얀색에 날개색만 바뀌는 모델들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날개색만 바뀌는게 더 깔끔해 보여서 구매했다.


기본구성품은 간단한다. 선풍기 본체와 충전선, 손목스트랩과 사용설명서.

배터리는 필자가 추가 구매한 항목이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기능도 마음에 들었지만 플라스틱을 오래 보관하면 생기는 검은 흔적들이 보인다.

닦아서 쓰면 되긴 하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이거 때문에 교환을 요청하는 구매고객도 있었다.




하지만 필자는... 가성비를 생각하면서 제품에 문제가 없다면 그냥 쓸 생각이다.

어차피 기능상 문제가 있으면 AS가 되기 때문에 맘편히. 어차피 핸디형 선풍기는 늘 손에 들고 다니느라

파손이나 고장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막 쓰기 좋은 제품을 고르기도 했다.




여기저기 검은 흔적들. 다행히 기능상은 문제가 없어서 그냥 쓰기로.

테스 S430은 보조배터리로 충전은 가능하지만, 선풍기로 휴대폰 충전은 불가능하다.

어차피 배터리팩을 휴대하는거라 필자가 핸디형 선풍기를 고를때 중요한 사항은 아니었다.




필자가 테스 제품에 꽂힌 가장 큰 기능인 회선식 머리.

이렇게 각도를 틀어주면 굳이 손목을 굽히지 않아도 편하게 쥔 상태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게다가 손잡이 부분이 접히기 때문에 탁상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거 은근히 유용하다. 식당같은데 들어갔을때 그냥 올려두면 된다.

다른 제품들 중에서도 손잡이가 접히는 제품은 있지만 이렇게 머리까지 돌아가는 제품은 못본거 같다.

그럼 접히는게 큰 의미가 없을거 같아서 테스제품을 선택했다.




머리크기는 지름 약 100mm. 풍량도 충분한다. 총 3단으로 조절 가능한데,

단수가 올라갈수록 풍량이 쎄지는 만큼 배터리 소모가 크고 소음이 발생한다.




필자가 테스 휴대용 선풍기를 구매한 또다른 이유.

바로 이렇게 간단하게 건전지 교체가 가능하다.


휴대용 선풍기에 들어가는 건전지는 대부분 이런 형태의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는데, 보호회로가 배터리에 포함되어 있다.

용량도 2550 mAh 로 시중에 나와있는 휴대용 선풍기 중에서도 고용량이다.

1단 사용시 약 7~8시간, 2단 4~4시간30분 3단 약 2시간 정도 사용 가능한데, 중간에 선풍기를 충전 하는것 보다

이렇게 배터리를 교체하는게 훨씬 간편하다. 배터리 가격도 4천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TESS 배터리가 믿음이 가지 않는다싶으면 같은 규격의 LG나 삼성 배터리를 장착하면 끝이다.


보통 이런 선풍기 같은 제품은 모터보다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서 못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테스 S430은

그럴경우 배터리만 사서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편하다.


3단 세기일때 풍량이 13.6m/s 까지 나오고, 에어컨이 작동중인 지하철이나 버스 실내에서는 1단으로도 충분한

시원함을 느낄수 있다. 역시 잘산거 같다. 타 제품과 디테일한 비교는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절대적 비교는

힘들지만 11,500원 가격에 이런 편의성과 신뢰성이라면 굳이 비교하지 않아도 만족스럽다.


마지막으로 실제 소음을 대략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도록 동영상 첨부로 마무리.

매년 부채를 구매 했는데 올해는 테스 휴대용 선풍기로 여름준비 끝.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반응형

이모네감자탕 광화문점
뭔가 정감가는 상호의 이모네감자탕.

필자는 부모님과 함께 살때 감자탕 마저도 집에서 즐겨 해먹는 음식이라 식당에서 감자탕을 먹은 기억이 많지 않다.

자연스레 서울로 올라오면서 제대로된 감자탕을 맛 볼 기회도 많지 않았는데, 지난 주말 다녀온 이모네감자탕이

필자가 잊고 있었던 감자탕의 맛을 떠올리게 해줬다. 요즘 종로, 광화문쪽으로 데이트를 자주 나가는데 이번에 방문한

이모네감자탕 역시 세종문화회관 바로 옆에 있는 광화문 맛집이었다.



이모네 감자탕은 광화문역 8번 출구쪽에 있는 골목길로 들어가면 된다.

나름 오래된 광화문 맛집이 많이 숨어있는 곳이다. 이모네 감자탕 역시 15년 가까이 영업한 광화문 맛집이다.




이모네 감자탕의 위치. 네비나 지도앱을 이용할때

이모네감자탕 광화문 으로 검색하면 나온다. 잘 나오지 않으면 주소는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9길 29-3 으로 검색하면 나온다.

매장번호는 02-733-7314.



   


마치 영화에 나올듯한 골목을 조금 들어가면 이모네 감자탕 간판이 나온다.

종로나 광화문 주변엔 이런 재미난 골목길에 맛집들이 많이 숨어있는거 같다.




일요일 저녁시간대였는데도 광화문 감자탕 맛집답게 식사하시는분들도 많았고 방금 일어난듯한 테이블들이 많았다.

식사시간을 살짝 피해가서 망정이지... 역시 유명한 맛집은 뭔가 다르다.




역시 메인 메뉴는 감자탕. 소짜가 25,000원. 광화문 치고는 가격대도 착한것 같다.




뼈찜도 있다. 요즘 돼지갈비가 자꾸 당기던데 다음엔 뼈찜먹으러 와야겠다.




메뉴판은 벽면에 붙어있다.

감자탕 전문점답게 기본적인 감자탕 메뉴와 뼈찜메뉴, 그리고 식사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하게 감자탕 뿐만 아니라 식사메뉴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다.

기본적인 음식솜씨가 괜찮은가 보다.




기본셋팅. 깍두기와 배추김치, 그리고 풋고추와 오이.

일반적인 감자탕집의 밑반찬 구성이다.




겨자소스. 예전엔 왜 감자탕이나 해장국 고기를 여기에 찍어먹는지 몰랐는데..

나이를 먹어선지 이제서야 그 맛을 깨닫고 즐겨먹고 있다.




배추김치. 갓 담근 겉절이 느낌이었다.




풋고추와 오이. 감자탕이 나오기 까지 오이로 입가심 하면서 기다리면 딱이다.




새콤하게 잘 익은 깍두기. 감자탕 국물과 딱 어울릴만큼 익혀 나왔다.




기본쌈장. 풋고추나 오이를 찍어머기도 하지만 감자탕 고기를 찍어 먹어도 맛있다.




그리고 시원한 사이다. 맥주 한잔 하고 싶었지만 술을 줄이고 있어서 시원한 사이다로 대신했다.




드디어 감자탕이 나왔다. 역시.. 한냄비 푸짐하게 재료가 들어 있다.

주방에서 어느정도 익혀 나오기 때문에 국물이 팔팔 끓어오르고 당면사리가 투명해지면 먹어도 된다.




나름 오픈주방. 계속 들어오는 손님과 주문에 주방이모님 얼굴 보기가 힘들 정도였다.

정말 힘드실거 같았다.




적당히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드디어 감자탕을 먹을 수 있다.

감자탕은 먹으면 먹을수록 점점 깊어지는 맛이 매력이다.




들어가 있는 뼈가 크다. 앞접시에 가득 담기는 사이즈.

여기에 푹 익은 시래기까지.




먼저 고기 한점 떼어내어,




겨자소스에 살짝 찍어 먹어보니 바로 이맛이다.

감자탕의 육수가 제대로 베인 고기의 맛. 이 맛에 감자탕을 먹는다.




쫄깃한 시래기와 걸죽한 국물의 조화.




감자탕에서 살코기를 발라내 향긋한 깻잎과 함께 먹는것도 꿀맛이다.




깔끔한 입속 정리는 깍두기가 도와준다.




이모네감자탕에는 감자와 수제비, 그리고 당면이 기본 사리로 들어 있다.

진득한 국물과 정말 잘 어울린다. 괜히 광화문 감자탕 맛집이 아니다.




이 국물이 진국이다. 끓일수록 더 진해지는 국물. 만약 국물이 너무 졸였다 싶으면 육수나 뜨거운물을 부어 먹으면 된다.

필자는 들깨가루가 적게 들어간 깔끔한 감자탕을 좋아하는데 이모네감자탕 역시 기본베이스는 깔끔하게 나온다.

단, 들깨가루가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어 개인 스타일에 맞게 더 넣어 먹어도 된다.




마치 아웃백에서 먹던 폭립같은 느낌이 든다. 뼈 마디마다 살이 실하다.




탕에 감자가 들어가서 감자탕이란 설과, 감자뼈를 이용한 요리라 감자탕이라고 한다는 설도 있는데,

설이 뭐가 중요하리 감자탕에 들어있는 이 감자가 맛만 좋음 그만이지. 살짝 퍽퍽한게 식감이 정말 좋다.




깍두기에 못지 않은 겉절이. 감자탕과 정말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오랜만에 정말 맛있게 감자탕을 잘 먹었다.




감자탕의 뼈를 다 건져 먹었다면 이제 라면사리를 하나 추가할 차례.

한때 감자탕면이 인기를 끌었지만 뭐니뭐니해도 오리지널을 따라 올 순 없다.

푹 졸인 감자탕 국물에 말아먹는 라면사리는.. 먹어본 사람만 안다.




토렴하듯 국물을 끼얹고,




라면사리를 반으로 분리해서 꼬들하게 끓여주면 정말 맛있는 감자탕 라면이 탄생한다.

사진처럼 국물을 거의 다 졸이면 조금 짤 수 있기 때문에 개인 기호에 따라 육수를 요청하거나 뜨거운물을 넣어

먹으면 되는데.. 필자는 그냥 저렇게 졸여 먹는게 너무 맛있다.


특히 이모네감자탕 국물맛이 정말 좋아 사리와 정말 잘 어울렸다.




아... 야밤에 포스팅 할때의 적 라면. 게다가 감자탕 국물에 끓인 라면이라니...




싹싹 긁어 먹었다. 감자탕 라면은 이럴때 아니면 정말 먹기 귀하다.

당면도 맛있고 라면사리도 맛있고 확실히 기본적인 국물을 잘 내기 때문에 광화문 감자탕 맛집으로 유명해진것 같다.




아쉽지만 바닥까지 싹싹 긁어 앞접시에 담은 후 감자탕의 하이라이트 볶음밥을 주문했다.




당연히.. 양이 많아 배가 불렀지만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먹는 재미를 놓칠순 없다.

볶음밥을 요청하면 주방으로 가져가 제대로 볶아 준 후 다시 내어준다.

이렇게 얇게 펴서 살짝 눌러붙은 후 먹어주면 꿀맛이다.




미리 감자탕 국물을 덜어두면 더 맛있게 볶음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볶음밥을 먹으면서 왜 사람들이 감자탕집에 와서 식사메뉴를 먹고 가는지 알 것 같았다.


다른 반찬도 그랬지만 전체적인 음식간이 너무 훌륭하다.

볶음밥 엮시 간과 재료의 조화가 너무 좋다. 괜히 광화문에서 15년간 장사를 유지하시는게 아닌것 같았다.

정말 감자탕 부터 라면사리, 볶음밥까지 뭐 하나 아쉬운거 없이 맛있게 잘 먹고 왔다.




주방에 계신 이모님 인상도 어찌나 좋으신지, 딱 간판에 그려진 이모님 처럼 느껴졌다.

광화문역과 위치도 가깝고 주변 볼거리도 많아 데이트 나왔다가 감자탕 한그릇 먹기도 딱이다.

무엇보다도.. 술안주로.. 정말 훌륭한 메뉴. 다음번엔 뼈찜과 소주한잔 하러 이모네 감자탕을 다시 찾아야 겠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반응형

개인 클라우드 DS216J

지난 시놀로지 NAS DS216J 개봉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하드디스크 설치 및 기본설정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시놀로지 NAS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 개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들을 우선으로

셋팅하는 방법을 연재 형식으로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지난 포스팅 보기-시놀로지 가정용 2베이 NAS DS216J 개봉기]




DS216J는 가정용 제품이라 핫스왑은 지원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설치방법은 간단해서 저렇게 단자위치를 맞춰 밀어넣고 나사로 고정하면 끝이다.

위에 슬라이드가 1번, 밑에 슬라이드가 2번으로 인식된다.


설치한 하드디스크는 도시바 2T 하드디스크. 원래 필자가 따로 구성한 개인 파일서버에서 사용중이던 하드였는데,

관리가 편하고 성능이 뛰어난 DS216J에서 사용하기 위해 희생했다.




하드 연결이 끝났다면 본체를 닫고 나사를 조여주면 끝이다.

단, 하드 고정하는 나사와 규격이 다르다.




기본으로 동봉된 나사를 보면 작은나사가 3개 별도로 있는데 이 나사로 본체를 고정하면 된다.




이제 딱 맞게 들어간다.




이제 전원선과 랜선만 꽂으면 설치가 끝난다. 어디에 설치할까 고민 하다가,




공유기와 셋탑박스가 있는 윗칸에 설치했다.

사이즈도 아담하고 조용해서 거실같은곳에 설치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 NAS는 소프트웨어에서 설정하는 부분이 많지 하드웨어 설치는 어렵지 않다.

보통 개인NAS는 영화감상등을 위한 미디어서버로 활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거실에 배치하는 경우도 있는데

흰색과 회색의 DS216J 디자인 덕에 깔끔하게 배치가 가능했다.




팔간 전원아이콘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DS216J가 본격적이 가동을 시작한다.




부팅이 완료되면 삐익 하는 비프음과 함께 작동가능 상태가 된다.

DISK2번에 정상적으로 하드디스크를 인식한 LED 표기가 나온다.

LAN LED에도 정상적으로 불이 들어오면 큰 문제없이 설치가 완료된 상황이다.



시놀로지 NAS DS216J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해야 한다.

접근하는 방법은 인터넷창을 열고


http://find.synology.com 또는

http://diskstation:5000 을 입력하면 된다.




필자의 경우 테스트를 위해 회사 NAS에 한번 하드디스크를 연결했던 상태라 다시 설치가 나오지만,

새로운 하드디스크를 설치했다면 설치 화면이 나오게 된다.

장치정보를 누르면 DS212j 의 ip와 시리얼번호, 맥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

향후 여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P 주소는 확인해 두는게 좋다.


IP주소를 알면 다음 부턴 인터넷 주소창에 ip주소를 입력하면 시놀로지 DSM에 접근이 가능하다.




시놀로지 NAS는 디스크매니저(DSM) 라는 운영체제를 통해 NAS를 설정하거나 사용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최초로 가동할때 DSM을 설치한 하드디스크에 설치하는 과정이 진행된다.

향후에 지속적으로 소개하겠지만 바로 이 DSM이 시놀로지 NAS가 타 NAS와 차별화 되는 가장 강력한 특징이다.




DSM 설치가 완료되면 DS216J가 재시작 하게 된다.




잠깐 기다리면 관리자 계정 생성 화면으로 넘어간다.

DSM의 모든 설정을 할 수 있는 계정이므로 ID와 패스워드 관리가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주로 사용하게 될 계정과는 별도로 순수 관리만을 위한 계정이름으로 생성하는게 좋다.




관리자 계정 설정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 갈 수 있다.




DSM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보안이 강화 되거나 기능이 추가 된다.

따라서 DSM은 자동업데이트를 사용하는게 좋다.




시놀로지만의 간편한 설정을 위한 퀵커넥트.

향후 설명하겠지만 NAS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기설정을 건들어 줘야 하는 포트포워딩 이라는 작업이 있다.

컴퓨터에 익숙한 사람이 아니라면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작업인데, 여기서 퀵커넥트를 설정하면 포트포워딩 없이

퀵커넥트 계정을 이용해 손쉽게 여러가지 앱들을 사용할 수 있다. 가급적 퀵커넥트 사용을 추천한다.


만약 퀵커넥트 사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건너뛰기가 가능하다.




필자는 퀵커넥트 사용설정을 했다.

이제 별도 설정 없이 위의 주소로 바로 DSM에 접속할 수 있다.




관리자설정, DSM 자동 업데이트설정 퀵커넥트 설정 이렇게만 해주면 이제 본격적인 DSM 접속이 가능하다.




윈도우 바탕화면과 비슷한 느낌의 UI를 가진 DSM.




사용자 설명서, 즉 도움말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DS216J를 사용하다 궁금한게 있으면 도움말을 이용하면 된다.




DSM에서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제어판과 패키지센터, 그리고 파일스테이션이다.

제어판은 각종 DS216J의 설정을, 패키지센터는 시놀로지 NAS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파일스테이션은 윈도우 탐색기처럼 NAS의 파일을 복사하고 보게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참고로 우측 위젯을 확장이 가능해서, 현재 누가 접속하고 어떤작업을 하는지, 남은 하드디스크 용량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셋팅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될 작업은 DSM 업데이트.

제어판-업데이트 및 복원에서 DSM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 바로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DS216J 재부팅이 필요하다.




실제로 10분까지 걸리지 않는다.

재부팅 후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최신버전이 확인되면 본격적인 셋팅을 시작하면 된다.




이제 DS216J를 사용하기 위해 볼륨설정을 해야 한다.

일종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기 위한 기초작업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 볼륨작업을 하지 않으면 DSM 설정을 할 수 없다.


좌측 위 시작버튼 눌러 저장소 관리자를 클릭한다.




향후 디스크를 추가하거나 수정하게 되면 이 저장소관리자에서 설정하면 된다.




볼륨을 선택하면 아직 볼륨생성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스템 볼륨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상단에 있는 생성 버튼을 누르면 빠름 또는 사용자 지정을 선택해서 볼륨생성을 할 수 있다.

DS216J는 2개의 하드디스크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레이드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필자는 하드디스크를 1개만 연결했기 때문에 심플하게 빠름 설정으로 들어갔다.




볼륨을 생성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된다.

이 작업을 진행하면 기존 하드디스크의 내용이 모두 초기화 된다.




설명은 대충 본인이 알아 볼 수 있는 내용을 적으면 된다.




설정한 내용을 확인하고 적용을 누르면 볼륨생성이 시작된다.




볼륨생성이 완료되면 DSM의 기능들을 설정 할 수 있다.

NAS가 파일서버 기능을 하는거기 때문에 당연히 하드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게 우선이기 때문이다.

처음 볼륨을 생성하면 파일 시스템 생성 후 디스크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버벅거림이 발생 할 수 있다.

물론 디스크 검사가 완료되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볼륨생성이 완료되면 DSM의 가장 기본기능인 공유폴더를 사용 할 수 있다.

공유폴더는 제어판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공유폴더에서 생성을 누르면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이름은 폴더명이 되고, 생성되는 위치는 볼륨1이 된다.

휴지통 사용기능을 및 암호설정등을 할 수 있다.




또한 공유폴더별로 사용자 권한을 설정 할 수 있다.

이게 시놀로지의 기능성을 더욱 높여주는 기능인데, 예를들어 그룹을 친구, 가족, 부산집 이런식으로 나누게 되면

특정 공유폴더에 해당 그룹만 접근이 가능하거나 읽기만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


만약 01_데이트사진 폴더를 만들었다고 가정하면 사용권한을 가족그룹에게만 준다면 친구나 부산집 그룹은 해당 폴더의

내용을 볼 수 없다. 개별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 개념이다.




폴더가 생성되면 폴더 안에서 업로드 버튼이나 윈도우 탐색기에서 드래그앤드랍으로 해당 NAS의 공유폴더로 끌어오면

윈도우에서 복사하는거처럼 파일을 올릴 수 있다. 여기에 올라간 파일은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어디서든 볼 수 있다.




드래그앤드랍을 하게 되면 동일 파일에 대해 덮어쓸지, 건너띌지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설명이 길었지만 막상 해보면 쉽게 기본설정까지 끝낼 수 있다.


여기까지가 NAS의 가장 기본적인 파일서버로 사용하기 위한 기본 설정이었다.

시놀로지 나스에서는 이 부분을 파일스테이션 기능으로 정의하는데,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는 DS파일 이란 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다음 포스팅에서 패키지센터의 앱들을 간략하게 설명 하면서 추가적인 설명을 하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반응형

AURAFLOW 240 조립방법

최근 3R L1000으로 케이스 변경후 점점 눈을 뜨기 시작한 감성튜닝.

예전엔 정말 상상도 할 수 없었던 투자인데 적어도 CPU 쿨러만큼은 이참에 수냉으로 한번 바꿔볼까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었다.

예전보다 저렴해진 일체형 쿨러에 LED가 번쩍 번쩍 거리는 감성적인 쿨러까지 참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다.

성능은 어차피 엇비슷한것 같아 10만원 이하의 2열 수냉쿨러가 특가로 나온다면 한번 구매해봐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3R에서 유통하는 ID-COLLING 제품중 AURAFLOW 240 RGB라는 신모델이 나오면서 특가판매를 진행해 구매하게 됐다.




언제나 기분좋은 택배박스. 특가구매라 결제일 보단 조금 배송이 걸렸다.

지금은 물량이 풀려 바로 구할 수 있는거 같았다.




패키징이 고급스럽다. 원래 수냉쿨러들이 이런지 모르겠는데 뭔가 생각보다 묵직하고 박스가 컸다.




박스엔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다.

3R이 워낙 AS가 좋기로 소문난 업체라 3R이 유통하는 제품이라 믿고 구매했다.




박스를 개봉하는곳엔 개봉씰이 붙어 있다. 이 부분을 보면 미개봉 제품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AURAFLOW 240의 대략적인 치수. 필자는 3R L1000 케이스라 특별히 호환여부를 따지지 않았지만,

다른 케이스라면 미리 장착이 가능한지 확인하는게 중요하다.

특히 수냉쿨러를 케이스 상단에 설치할 예정이라면 방열판램을 사용할때 간섭이 있을수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해야 한다.




전반적인 AURAFLOW 240 사양. 인텔계열과 AMD계열 모두 호환이 된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CPU에 호환이 가능하다. 필요한 브라켓도 동봉되어 있다.

최대 감당할 수 있는 CPU의 TDP는 200W.

소음은 18dB~35.2dB. 풍량은 최대 74.5CFM. 스펙상 성능도 무난한 제품이다.


하지만 AURAFLOW 240는 RGB SYNC를 지원하는 쿨러다.

감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LED 튜닝이랄까.. 대신 메인보드에서 RGB SYNC를 지원해야 해당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메인보드가 RGB SYNC를 지원하지 않을경우 특정 색을 지정해서 사용 가능하다.

필자가 딱 그런경우였다. 보드가 RGB SYNC를 지원하지 않아 구매할때 오버스펙이 아닐까 고민했는데..

언제 또 보드를 교체하게 될 지 모르니 가격도 저렴하겠다 그냥 질렀다.





박스를 개봉하네 쿨러 본체와 팬, 구성품들이 보인다. 설치메뉴얼도 보이는데 안타깝게도 한글버전은 없다.




필자 역시 일체형 수냉쿨러는 처음 설치해본다.

얼마나 오래 참아 왔던가... 대부분의 패키지가 이런지 모르겠는데 수냉쿨러 본체와 팬이 분리가 되어 있어

별도로 조립을 진행했어야 했다.




RGB SYNC 기능을 위한 케이블과 비호환 제품을 위한 몰렉스, 그리고 기본적인 부속품.




필자의 작업환경. 원래 PC 본체는 밑에 있었는데 기존 수납장에 L1000이 들어가지 않아 책상위로 올라왔다.

그러다 보니.. 점점 케이스에 눈이 가고.. 감성튜닝에 눈이 가게 됐다...




공냉쿨러던 수냉쿨러던 쿨러를 설치하기 위해선 메인보드에 고정 브라켓을 설치해야 되기 때문에

혹시 보드를 다시 분해해야 하나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L1000은 사이드 면에 공간이 충분해

별도의 보드 탈거 없이 쿨러 교체가 가능했다. 역시 케이스는.. 좋은걸 써야 한다.




상단에 라디에이터 설치가 가능한지 대략적으로 확인 후 본격적인 설치작업에 들어갔다.

필자는... 일반적인 삼성기본램이라... 특별히 간섭될 이유가 없었다...




설치전엔 반드시 메뉴얼 정독.

한글설명서가 없는건 아쉽지만 그림설명이 잘 되어 있어 그리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했다.




설치전 구성품 확인. 매뉴얼 과 맞는지 체크를 먼저하는게 좋다.

조립중에 부품이 보이지 않으면 참 난감하다.




상단에 설치하기 위해 설치 위치도 확인 했다.

3R L1000 케이스는 수냉쿨러 설치를 위한 기본적인 구성이 다 되어 있어 설치가 편했다.




쿨러를 본체에 설치하기전 라디에이터에 쿨러를 먼저 설치했다.

보통 쿨러 옆면이나 밑면에 쿨러가 작동될때 흘러가는 방향표기가 되어 있는데 

AURAFLOW 240의 쿨러는 없어 조금 고민이 됐다. 그래도 감성쿨러인데 깔끔한쪽이 눈에 보이게 설계했겠지란 생각으로

ID로고가 보이는 면이 보이게 부착했다. 이 팬이 감성을 자극하는 RGB 팬이다.




이렇게 120mm 팬 2개를 설치하면 기본 준비는 끝났다.





코어에 올라가는 부분. 역시 이 부분에도 RGB LED가 설치되어 있다.




램하고 간섭이 없는지 한번 더 확인후 고정 작업을 진행했다.

팬 옆부분에 붙은 로고 방향이 뒤집어져 있으면 정상이다.

이렇게 설치해야 팬이 라디쪽으로 방향을 쏴 줌과 동시에 케이스 상단으로 열기를 날려준다.




설치하려고 보니 라디에이터 고정 부분이 조금 휘었다.

음.. 새제품인데 제품 마감이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다.




어차피 성능에 큰 영향을 줄 거 같진 않아서 그냥 장착을 진행했다.




라디를 케이스 상단에 고정 후 기존 CPU 쿨러 제거 및 브라케  설치를 진행했다.

브라켓 설치를 위한 부품을 따로 분류해놨다.




기존 쿨러를 제거 했더니 먼지가...

기본 인텔 초코파이 쿨러를 쓰고 있었는데 다른 부품들이 저소음 제품들로 구성되니,

은근히 소음이 거슬렸었다. 쿨링 성능보다 이 CPU 기본쿨러의 소음이 듣기 싫었던게 수냉으로 넘어오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다.




CPU 소켓 주변의 먼지를 청소하고 CPU 위에 기본으로 발라져 있던 서멀도 깨끗히 닦아준다.




이제 브라켓을 설치할 차례.

AURAFLOW 240 매뉴얼을 참조해서 자신의 CPU 소켓에 맞는 부분에 나사를 체결하면 된다.




필자는 1151 소켓의 CPU를 사용중이라 해당 소켓에 맞도록 나사를 고정했다.




역시.. 위치가 딱 맞다.




메인보드에 철제 제품을 부착할땐 반드시 절연 와셔를 사용하는게 좋다.

AURAFLOW 240 쿨러 구성품에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하나씩 떼서 쓰면 된다.




절연워셔를 먼저 끼운 후 고정시키면 브라켓 설치완료.




혹시 설치가 잘 못 될 수 있으니 라디에이터 고정 나사는 2개만 조여서 기본 테스트 환경을 만들었다.




기본램을 사용한다면 호환성에 큰 문제는 없을거 같다.

참고로 애즈락 B150M Pro4 보드에 삼성 기본램이다.




라디에이터 쿨러에 부착된 선 중 하나는 CPU 팬 선에 꽂으면 된다.

그럼 CPU 온도에 맞춰 상단 라디에이터 팬이 돌아간다.


이제 CPU에 쿨러를 장착할 차례.




CPU에 쿨러를 장착하기전 기본으로 제공된 써멀을 발라준다.

예전엔 얇게 펴발랐었는데 요즘은 그냥 당구장 표시로 발라버린다.

필자는 큰 차이를 못느끼겠는데 이건 살짝 개인 취향 문제도 있는거 같으니 깔끔하게 설치를 원하면

전통방식으로 얇게 펴발라줘도 될거 같다.




CPU에 장착하기전 반드시 보호필름을 제거해야 한다.




보호필름을 제거하면 이렇게 구리판이 나온다.

브라켓에 고정 시키면 설치 끝.




이제 배선을 연결하면 된다.

RGB 제품이다 보니 선이 조금 많은데 사용설명서를 참조해서 차근차근 연결하면 된다.

단, 선끼리 연결할때 방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화살표와 화살표가 만나게 설치를 해야 한다.




대략적인 AURAFLOW 240 배선 구조.

필자는 메인보드가 RGB SYNC를 지원하지 않아 몰렉스를 이용해 단일조명으로 연결했다.



그렇기 때문에 전원 공급을 위한 전원선을 하나 더 꽂아야 했다.

저기 선에 보이는 색상이 LED 색상. 역시.. 검정엔 레드다.




라디에이터에 설치된 2개의 팬과, 펌프에 연결된 1개의 팬을 이 몰렉스에 연결하면 된다. 1개는 여분.

위에도 언급했지만 연결할때 반드시 화살표가 찍힌 방향끼리 연결해야 한다.




이 부분이 잘못되면.. 보드나 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모든 배선 연결이 끝났다.




오... 멋지다.. 이래서 사람들이 감성튜닝을 하는구나 싶다.

필자 구조상 펌프배선을 아래로 향하게 설치 했는데 성능엔 큰 영향이 없는걸로 알고 있다.




참고로 CPU에 장착되는 펌프에 2개의 배선이 있는데 1개는 LED를 컨트롤 하고 1개가 전원공급 및 작동이 되도록 

연결되는 선이기 때문에 반드시 메인보드 팬 꽂는곳에 연결을 해줘야 정상작동한다.

보통 이부분을 누락하고 설치 후에 성능향상이 없거나 온도가 더 높아졌다는 사용자들이 있었다.




설치를 끝내고 정상적으로 구동되는걸 확인 후 마무리.

3R L1000 케이스는 평소엔 방음패드를 사용하다 쿨러를 설치하거나 이렇게 수냉쿨러를 설치하면

매쉬망으로 교체 할 수 있다. 그런데.. 매쉬망 가장자리가 찢어져 있었다.

바로 방음패드를 사용하거나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는데.. 3R에 문의를 해봐야 겠다.




어지간 하면 그냥 쓰려 했지만.. 틈이 꽤 보여 교체를 요청할 예정이다.




방음패드까지 얹으면 상단은 설치 끝.




이제 옆면. L1000 케이스는 옆공간이 넓어 선정리 없이 그냥 두껑을 대충 닫아도 정리가 끝난다 -_-;;




그냥 두껑 덮고 마무리.




음.. 이래서.. 감성튜닝을 하는구나...

예쁘다. 성능이고 가격이고 이걸 보고만 있어도 뿌듯한 느낌이 든다.




LED 튜닝은 어두울때 더 빛을 발한다. 불꺼진 방에서 뭔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AURAFLOW 240.




필자의 보드가 RGB SYNC 지원이 된다면 더 멋진 장면을 볼 수 있을텐데..

이렇게 하나씩 뿜이 오나보다.




키보드 LED 불빛과 모니터 화면, 그리고 AURAFLOW 240의 불빛이 PC할맛을 더 올려주는거 같다.




평소에는 이런 느낌이지만... L1000이 강화유리라 사진을 찍기가 어려운데 실물로 보면 상당히 고급스럽다.



   


그래도 명색이 쿨러 조립기인데.. 성능비교를 필요할듯 해서 쿨러 설치전과 후의 온도변화를 간단하게

리얼템프를 이용해 측정했다. 그렇게 하드한 작업은 아니자만 여러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상황이라 늘 점유율이

높은 편인데 기존 인텔 공랭쿨러가 평균 50도 내외에서 맥스 60도를 찍었다면,

AURAFLOW 240로 교체 후엔 평균 30도 내외에 맥스 38도선으로 40도를 넘지 않았다.


무엇보다도 소음. 기존 공랭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정숙해졌다.

팬 소음은 거의 느끼기 힘들고 가끔 펌프소린지 치이이익 하는 소리가 들리는데 몇일 더 사용 해 본 후 문의하려고

일단은 무시하고 있다. 역시.. 돈값을 하는구나 싶다. 다른 2열 쿨러 정도도 성능은 비슷할거 같은데

RGB SYNC 기능 때문에 AURAFLOW 240 이 제품이 더 눈에 띄는거 같다.

필자야 특가 가격이 기존 2열 일반적인 LED 제품보다도 저렴해서 SYNC 기능을 포기하고 구매했지만..



필자는 작업 특성상 PC를 항상 켜두는 상태를 유지하는데.. AURAFLOW 240 설치하고 부터.. 괜히 밤에 물마시러 일어났다가도

한번씩 방을 쳐다보게 되더라.. 딱 여기까지만 작업하고.. 더 욕심 부리지 말자 부리지 말자 하곤 있는데..

얼마나 갈지... 여하턴 AURAFLOW 240로 교체후 일단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PC생활을 하고 있다.


향후에 1070을 구매할 예정에 있는데 그때도 수냉을 조심스럽게 고려해봐야겠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반응형

대학로 분위기술집 바톡
오랜만에 아내와 함께 대학로 연극관람 데이트를 나갔다.

맛있는 점심도 먹고, 재미난 연극도 보고 분위기 좋은 술집을 찾다 발견한 바톡 칵테일바.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

이야기 하기 좋은 바일듯 싶어 아내와 함께 대학로 데이트의 마무리는 칵테일바로 향했다.




이번에 관람한 연극은 은밀하게 위대하게. 영화와 웹툰과는 다른 또다른 매력이 있었다.

꽤 재밌게 보고 나왔다.




바톡은 필자가 연극을 관람한 드림아트센터 바로 뒷편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칵테일바였다.




연극이 17시쯤에 끝나 대학로 술집을 찾기엔 이른시간이 아닐까 했는데 바톡은 17시30분 부터 영업을 한다고 한다.

산책 겸 대학로 주변을 한바퀴 돌고 가니 시간이 딱 맞았다. 영업시간은 새벽 2시까지 하는것 같았다.

네이버에서 대학로 바톡으로 검색하면 위치가 나오는데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50 으로 찾아가면 된다.

전화번호는 02-3673-1354




바톡으로 들어가는 입구.

건물 계단 옆쪽에 전용 계단이 있다.




뭐.. 뭔가.. 던전입구 같은 느낌이다. 조심스럽게 한발 내딛어 보니,




오..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비밀의 정원을 발견한 느낌.

솔직히 건물 입구까지 보곤 대학로 분위기 좋은 술집이라더니 과연 그럴까 걱정이 됐는데,

계단을 들어오는 순간 마치 다른세계로 넘어온 착각이 들 정도로 분위기가 멋졌다.




대학로에 이런 칵테일바가 있다는건 이번에 처음 알게 됐다. 분위기가 정말 멋지다.




입구에 들어서면 확 달라진 분위기의 멋진 칵테일바가 나타난다.

뭔가 세련되면서 편안한 분위기.




일단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둘러 보았다. 2001년 부터 있었다니.. 왜 몰랐을까.

대학로에서 이정도로 오래 영업을 했다는건 그만큼 입소문이 났기에 가능하다.

진작 대학로 분위기 좋은 술집을 찾아볼껄 그랬다. 늘 연극만 보고 밥만먹고 가다보니...




필자는 칵테일바로 찾아갔지만 어느 바 처럼 다양한 주류가 준비되어 있다.




위스키, 꼬냑, 보드카, 데낄라, 럼, 진, 맥주 등 다양한 술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게 바의 매력.

남긴 술은 2달간 보관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도 간단히 즐기기엔 칵테일이 최고다.

다양한 칵테일이 준비되어 있고 메뉴에 없는 칵테일도 별도로 주문하면 제조가 가능하다.




운전자나 술이 약한 사람을 위한 무알콜 칵테일도 준비되어 있었다.




와인과 샴페인까지. 일단 필자는 잭콕을 아내는 카시스 프라페 한잔을 주문했다.




칵테일에는 간단한 안주만 있어도 충분하다. 가장 무난한 치즈와 살사소스의 나쵸칩을 주문했다.




적당히 어두은 조도에 캔들 빛이 분위기를 한층 더 멋스럽게 만들어 준다.

캔들 뒷편으로는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맥주인 스텔라 세트가 눈길을 끈다.




바톡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창문이 있는 특이한 구조다.

시간이 지나니 바톡 현수막이 있는 부분에 프로젝터를 통한 영상이 흘러나와 한층 분위기를 올려줬다.




주문이 들어가자 칵테일 제조를 시작하는 바텐더.

칵테일이 준비되는 동안 바톡을 둘러봤다.




화장실로 가는 입구쪽 인테리어. 다양한 술을 진열장 처럼 배치해서 누가봐도 술집임을 알려준다.




메인 바와 사이드와 홀엔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는 방식.

쇼파는 상당히 푹신한 느낌이 편했다.




필자가 술마시긴 이른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고 있었다.

이미 대학로 분위기 좋은 술집으로 많이 알려진듯.




각종 술이 모여진 진열장에 아톰이 서있는게 눈길을 끌었다.

나중에 집에 이런 개인바를 하나 차려놓고 싶다..




곧 출동할 다양한 잔들.

역시 개인 바를 만들어 필자가 모으고 있는 잔들을 이렇게 깔끔하게 진열하고 싶은 욕망이 자꾸 솟구친다.




손잡이가 없는 잔들은 바닥에서 대기중. 바에서 사용하는 컵들은 어쩜 이리 하나같이 다 이쁜지.

나중에 개인바를 만들때 참조하려 사진을 찍어왔다.




이리저리 둘러보는 동안 칵테일이 나왔다. 바톡의 분위기를 즐겼으니 이제 칵테일을 즐길 차례.




아내가 주문한 카시스 프라페. 연인들이 좋아한다는 달콤한 향의 칵테일.

만들기도 쉬운 편이라 종종 캠핑장에서 등장하기도 하는 녀석이다.

도수가 낮아 부담 없지만 분위기 잡을때 좋은 술이라 일명 작업주라고도 불린다고 한다.




필자가 주문한 잭콕. 이름에서 느껴지듯 잭다니엘과 콜라를 섞어 만든 칵테일이라 도수가 좀 높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스트레이트 보다 편하게 마실 수 있어 인기있는 칵테일.

원래 칵테일은 주로 달달한걸 마시는데 바톡의 분위기가.. 뭔가 도수높은 술을 한잔 마시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했다.




기본으로 나오는 프레즐 과자. 짭쪼릅한 맛이 필자가 주문한 잭콕과 잘 어울린다.




나초. 치즈소스와 살사소스가 나온다. 치즈가루와 파슬리가 살짝 뿌려진듯 하다.

입 심심할때 먹기도 좋고 이렇게 칵테일과 함께 먹기도 무난한 안주.




바톡 분위기가 너무 좋아 뜬금없이 바톡 배경으로 필자와 오랜세월 함께한 WB1000 사진을 찍어봤다.

참 좋은 물건인데.. 삼성이 카메라 사업을 접은게 아쉽다.




필자 뒷편으로 멋진 나무도 한그루 서 있어서 더 좋은 분위기를 느꼈던거 같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편하게 와서 이야기 나누며 술한잔 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었다.




역시나 술이 들어가면 이런 저런 깊은 이야기가 나온다.

모처럼 대학로 데이트 나와 연극 이야기며, 밥먹은 이야기며 간단히 시작한 대화 주제가 점점 깊어진다.




그리고 추가한 칵테일. 지난번 칵테일바에서 아내가 맛있게 마셨던 준벅을 주문했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초록색의 싱그러운 칵테일. 코코넛 향이 참 좋다.




필자는 데낄라 선라이즈. 데낄라의 원산지인 멕시코의 일출을 형상화한 데낄라베이스의 주스느낌의 칵테일.

살짝 자두쥬스 같기도 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인상깊은 칵테일이다. 도수도 적당히 되는 편이라 적당히 취기도 올라온다.




칵테일의 이름처럼 점점 붉어지는 데낄라선라이즈.

대학로에 연극을 주로 보러 왔었지만 이렇게 분위기 좋은 술집에서 칵테일 한잔 하는 여유는 처음인것 같다.

연극 이야기 나누기도 좋고 뭔가 젊어진 기분도 들고 대학로에서 분위기 내기 좋은 바였던거 같은 바톡.

종종 칵테일 한잔 하러 와야겠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반응형

광화문 맛집 미도리스시

요즘처럼 날이 더울땐 초밥이 부담없이 들어간다. 다만 생선이나 해산물 요리는 더운 날씨에 쉽게 상할수도 있기 때문에

식재료 관리를 잘하는 믿을 수 있는 곳으로 가는게 좋다. 광화문에서는 대표적으로 미도리 스시가 있다.




광화문역 8번출구쪽 골목길에 위치한 미도리스시.

뭔가 골목길 느낌이 영화에 나오는 한장면 같다.



미도리 스시의 위치. 필자는 동대문문화역사공원역에서 5호선을 이용했다.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2분거리라 접근성도 좋다.

미도리스시 전화번호는 02-725-7506


    


미도리스시로 올라가는 전용 계단. 인테리어 소품들이 멋지다.




일식 전문점 답게 물도 그냥 생수가 아닌 녹차물이 나온다.

미도리스시는 광화문 초밥으로도 유명하지만 술한잔 하기 좋은 광화문이자카야로도 유명하다.




그래선지 공간 곳곳에 술병들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다.




미도리스시의 메뉴와 가격대.

광화문 초밥전문점 답게 메뉴는 심플하다.

초밥, 런치, 사시미정식. 그리고 각종 주류들.




미도리스시의 단품 메뉴. 주로 술안주 하기 좋은 이자카야식 구성이다.




미도리스시의 초밥맛도 궁금했지만 이번엔 술한잔 하고 싶어 술안주 메뉴로 주문했다.

그러고 보니 아내와 광화문에서 술데이트를 한건 처음인듯 싶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 결국 주방장님께 추천을 받아 치킨카라아게와 마구로아보카도를 주문했다.

참치와 아보카도의 조합이라.. 묘하게 기대되는 구성이다.




미도리스시의 기본 찬. 일본요리점 답게 정갈하게 셋팅된다.




상큼한 샐러드. 본격적인 요리를 먹기 전에 입맛을 돋우어 준다.

상콤하게 맛있다.




장국. 의외로 이자카야중에 장국이 맛없는 곳들도 있다.

다행히 미도리스시의 장국은 맛이 괜찮았다.




스시전문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본 구성 찬.




그리고 미도리스시의 미역줄기 초절임.

계속 손이가는 묘한 기본찬이다. 술 안주로도 좋을것 같은 맛.




간장종지도 이쁘다. 먹을만큼 적당히 덜어 먹으면 된다.




메인메뉴가 준비되는 동안.. 샐러드를.. 다 먹어 버렸다..

뭔가 계속 끌리는 맛이다.




샐러드를 즐기면서 창밖을 봤더니 오랜만에 보는 네온싸인 간판과 단풍나무가 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게다가 건너편 중국집의 홍등이 미도리스시의 분위기를더 올려주는 역할을 했다.

필자가 영화에 나온 골목길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는게 빈말이 아니다.




천정도 허투로 두지 않았다. 단풍잎으로 예쁘게 구성했다. 이자카야들은 보통 인테리어도 세세하게 다 신경쓰던데,

미도리스시 역시 광화문에서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로 통한다.




그리고 오픈된 주방. 그날 쓸 재료를 신선하게 손질해서 주문즉시 바로 바로 내어 준다.

믿음이 가는 주방.




먼저 치킨 카라아게가 나왔다. 치킨 카라아게와 샐러드, 양파가 같이 나온다.




파슬리가 살짝 뿌려진 치킨카라아케. 향도 좋다.




그렇게 한입 베어 물었는데.. 와.... 이거 장난 아니다.

엄청 맛있다. 치킨집에서 먹던 후라이드와는 전혀 색다른 느낌의 치킨튀김.

튀김옷에 비법이 숨어 있을거 같은데 간도 딱 필자의 입맛에 맞고 자꾸 맥주를 부르는 맛이다.

미도리스시는 광화문에서 초밥으로 유명한주 알았더니 술안주도 훌륭하다.




이어서 나온 마구로아보가토. 참치를 먹기 좋게 썰어 아보카도와 마와 함께 샐러드로 나오는 안주다.

되게 건강해 보이는 비쥬얼.




술안주로 정말 좋은 이자카야 메뉴가 완성 됐다.

광화문에서 즐기는 술 한잔의 여유.




보기만 해도 너무 이쁜 마구로아보가토. 색깔도 너무 이쁘다.

여성분들도 상당히 좋아할것 같은 비쥬얼. 아내도 이쁘다고 연신 사진을 찍는다.




그리고 클라우드. 지난 번 방문한 우아한날도 기본맥주가 클라우드 던데 미도리스시 역시 클라우드가 나왔다.

개인적으로는 국산 맥주 중에서는 클라우드를 좋아한다.




역시 초밥 전문점 답게 참치의 선도가 좋다. 새콤한 샐러드 소스와 양상추가 잘 어울린다.




여기에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마의 아삭함이 묘하게 어우러지는 재미난 메뉴다.

양념에 고추냉이를 넣었는지 알싸한 향이 올라오는데 타코와사비와 느낌이 비슷하면서 조금 더 순하고 부드러운 맛.

당연히 술안주로 최고다.




서비스로 나온 일본식 가장새우와 두부요리.




새우가 살이 꽉 찼다.




일본식 두부요리. 엄청 고소한 맛에 부드러워서 순식간에 먹어버렸다.




치킨카라아게.. 이렇게 양파와 싸먹으면 색다른 맛이 난다.

가끔 양파닭은 파는 치킨집이 있는데 이렇게 먹으면 카라아게 맛이 훨씬 산뜻해져서 물리지 않는다.




그리고 이 두부요리.. 묘하게 계속 손이가는 고소함. 광화문까지 온 보람이 있다.




필자가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이미 먼저온 손님들이 있어 나가고서야 급히 매장을 찍을 수 있었다.

홀과 닷찌 그리고 홀을 돌아 가면 단체석이 있어 회식 장소로도 좋을거 같았다.




전반적인 미도리스시의 분위기. 광화문에서 친구들 만났을때 갈만한 이자캬아를 하나 찾은것 같다.

닷지에 앉아 간단히 초밥먹고 가기도 좋을듯.




사진찍는 동안 그사이 손님이 또 들어와서 자리에 앉아 계속 음식과 술을 즐겼다.

간장새우도 속이 어찌나 꽉 찼는데 한입 행복하게 머금고 씹을수 있었다.




역시나 싹 비웠다. 맛있다. 술도 좋고. 분위기 좋고. 다음엔 초밥맛도 한번 보러 미도리스시를 와야겠다.

분위기가 좋아선지 아내와 이런 저런 대화도 많이 나누고 별도의 식사메뉴는 없었지만 치킨카라아게와 마구로아보가토의

양이 은근 많아서 배부르게 먹고 나왔다.




미도리스시가 좋은점은 바로 광화문과 가깝다는 점. 지하철을 타기 전에 세종센터 뒷편 공원에 앉아 잠시 쉬어갔다.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고, 주변에 볼거리도 많은 광화문 미도리스시.

광화문에 나왔는데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거나 초밥이 당긴다면 미도리 스시 추천,

분위기 좋은 광화문 주변 이자카야에서 술한잔 하고 싶을때도 추천.


영업시간은 12시부터 22시까진데 15시부터 17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에 일요일은 휴무니 혹시 미도리스시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체크하는게 좋을것 같다. 모처럼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에서 잘 즐기다 왔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반응형

종로3가 와규맛집

필자의 맛집 카테고리에 보면 대부분의 맛집들이 종로에 밀집되어 있는데 그만큼 종로에는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다.

게다가 필자가 살고있는 동네에서 가깝고, 종로에도 사무실이 있다 보니 자주 들리게 되는데 이번에 방문한 와규전문점

우아한날은 종로3가에서 수준급의 와규를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고기맛집이었다.




간판 이름이 재밌다. 우아한 날. 우아하게 호주산 와규를 먹어라는 뜻.

종로3가역 6번출구로 나와 낙원상가 방향으로 걷다 보면 나온다. 바로 옆은 요즘 핫한 익선동 거리.




그래서 필자는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종로3가 에서 낙원상가로 이어지는 길은 야간이 되면 실외포차와 테이블이 놓여져 분위기 있는 회식장소가 완성된다.




실은 이미 내부는 꽉 차버렸다. 종로3가는 사무실이 많기 때문에 맛있는 고기집이 있으면 회식장소로 금방 차버린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되거 같은데 벌써 입소문이 났는지 만석이다.




실외에서 먹어도 어차피 큰 차이는 없다. 뭔가 길거리에서 고기를, 그것도 와규를 구워 먹는다는게 새롭게 다가온다.




어두워질수록 종로3가의 분위기를 더 밝아진다. 점점 포차가 들어오고 야외테이블이 놓여지기 시작한다.




건녀편에 있는 양꼬치 전문점도 실외테이블 까지 다 차가고 있었다.

이 라인이 은근히 종로맛집들이 많이 뭉쳐있다. 이렇게 노상에서 고기를 구워 먹자니 중국 여행갔을때 생각도 나고

뭔가 몽실몽실한 기분이 들었다.




주문은 해야 하기에 살짝 실내에 들어가 메뉴판을 확인했다.

와규 가격이 거의 삼겹살 급이다. 와규특수부위와 등심, 갈비살 그리고 세트메뉴인 커플모듬과 구이모듬이 있었다.

식사류는 김치볶음밥과 냉모밀 된장찌개. 음.. 와규전문점에 김치볶음밥이라니 특이하다.

주류는 소주, 맥주가 있었고 맥주는 기본으로 클라우드가 셋팅되어 있는듯 했다.




예전에 호주산 와규라는 말이 어색했었는데 이젠 적응 됐다.

마치 미국산 한우 같은 느낌이랄까.. 일본은 예전부터 마블링이 많은 소고기를 좋아해서 와규 역시

육즙과 부드러움이 입안에 풍기는 맛이 좋아 세계 미식가들이 즐겨 먹는 소고기다.




사람이 꽉 찬 우아한날. 셀프코너가 있어 필요한 밑반찬은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이번엔 회사 회식이 아닌 아내와 데이트차 나왔기 때문에 와규 커플모듬을 주문했다.

350g에 45,000원. 여기에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 공기밥과 된장찌개도 함께.

물이 나왔는데 생수가 제공되어 더 좋았다. 실외라서 그런지 전체가 다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조금 기다리니 밑반찬이 하나둘 나오기 시작한다.

기본 샐러드와 필자가 정말 좋아하는 마카로니 콘샐러드. 그리고 쌈장과 마늘, 고추장아찌.




고기를 먹는데 필요한 쌈채소와 양파겉절이, 심지어 명이나물까지 셋팅된다.

한상 푸짐하게 차려졌다.




새콤달콤 간이 잘 베였던 양파 겉절이.




고소했던 양배추 샐러드.




달콤한 마카로니 콘샐러드. 특히 마카로니의 식감을 정말 좋아한다.




기본으로 나온 쌈장과 마늘, 고추장아찌.




고기랑 정말 잘 어울리는 명이나물.




그리고 기본 쌈채소까지. 사진에서 느껴지듯 필자는 소고기를 먹을때, 특히 맛있는 고기를 먹을땐 쌈을 싸지 않는다.




그리고 쌈무까지. 고기집에서 나오는 어지간한 밑반찬은 다 나온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소고기와 정말 최상의 조합을 나타내는 소금과, 고추냉이.

소금의 굵기가 고기를 찍어먹기 딱 좋다.


최근들어 소고기에 고추냉이를 조금씩 얹어 먹곤 했는데 의외로 조합이 훌륭했다.

일본에서는 소고기와 고추냉이 조합으로도 많이 먹는다고 한다.

종로3가 우아한날 역시 와규전문점이다 보니 고추냉이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와규 커플모듬 세트.

갈비살, 본갈비, 등심으로 구성된 세트다. 와규의 맛있는 부위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메뉴.




본격적으로 고기를 먹기 전에 마카로니 콘샐러드 한입 더. 계속 당기는 맛이다.




불판에 불을 올리고 어느정도 예열되면 고기 얹기 시작.

먼저 고소한 갈비살 부터 시작했다. 필자는 소고기를 먹을때 그릴 보단 팬을 선호한다.

그릴에 구울때 조금만 방심해도 육즙이 그대로 떨어져 나가기 때문인데, 팬은 그릴보다 조금 더 굽기 편하고 

육즙 보관하기가 용이한거 같아서 선호한다. 그래서 우아한날이 더 마음에 들었다.

우아한날은 팬스타일이다.




고기는 금방 익는다. 갈비살은 적당히 익었을때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빨리 썰어 돌도 돌려주면 더 맛있어 진다.

살짝 갈매기살 굽는 느낌이랄까.




먹음직 스럽게 잘 익어가고 있다.

아.. 야밤에 포스팅 할때 이런게 힘들다. 자꾸 고기맛이 떠오르면서 배가 고파진다.




소고기는 많이 익히면 질겨지니 급히 보관함으로 이동.

고기집에서 이런 악세사리가 나오면 은근 반갑다.




먼저 소금에 살짝 찍어서 맛을봤다.

와.. 역시.. 와규다... 그리고 잘구워 졌다. 소금과 기가 막히게 어울린다.

괜히 손님이 많던게 아니었다. 이정도면 한입 먹고 종로3가 고기맛집 리스트에 올려도 문제가 없다.




그리고 이어서 나온 된장찌개. 소고기 전문점에서 된장찌개를 주문하면 된장찌개가 조금 부드러운 맛에 소고기살이 들어가

있던데 우아한날의 된장찌개 역시 그러한 스타일이다.




이번엔 고추냉이와 함께. 고추냉이의 알싸한 맛과 와규가 은근 잘 어울린다.

뭔가 소금은 고기의 맛을 올려 준다면 고추냉이는 고기의 잡내를 지워주는 느낌이랄까..




그리고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인 따뜻한 흰 쌀밥과 함께 먹기.

뭐니뭐니 해도 소고기는 쌀밥과 먹는게 가장 잘 어울리는거 같다.




밥이 나왔으니 된장찌개도 푹푹 떠먹었다. 된장찌개의 재료는 깍뚝썰기가 되어 있어 밥에 비벼먹기도 좋았다.




그리고 다음타자는 특수부위인 본갈비. 눈으로 봐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느껴질 정도의 아름다운 마블링.




고기가 익어가는 시간은 정말 괴롭다. 특히 맛있는 고기라면.

양송이 버섯으로 그 허함을 달랜다. 팬에 구워서 양송이 버섯에 와규의 육즙이 제대로 배였다. 맛있다.




필자가 좋아하는 미듐레어-미듐 스타일로 구운 와규 본갈비살. 불조절을 직접 할 수 있기에 원하는 굽기로 조절하기가

편했다. 겉을 바삭 익힌 후 살짝 시어링 후에 한점 잘라 먹었는데.. 와.. 입에서 살살 녹는다.




맥주가 절로 당기는 맛이다. 소고기는 맥주지. 나름 국산맥주중에 맛이 괜찮은 클라우드가 나온다.

맥주와 와규의 환상조합.




아!! 우아한날의 와규가 너무 맛있다 보니 쌈채소가 있는걸 깜빡했다.

그래서 고기와 잘 어울리는 명이나물과 쌈을 싸먹었는데.. 역시.. 소고기는 계속 먹으면 물릴 수 있는데

명이나물의 알싸함이 입안을 리셋 시켜준다. 딱 좋다.




마무리는 와규 등심. 등심은 너무 구우면 퍽퍽해 져서 쎈불에 확 겉면을 익힌 후 중약불로 속을 서서히 익히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등심이 익는동안 본갈비살에도 고추냉이 한점. 아.. 갈비살 보다 본갈비살이 확실히 더 맛있다.

마블링의 위력인가... 




마지막으로 양파까지구워 주면 오늘 모듬 코스요리는 끝이다.

살짝 시어링 중.




딱 필자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잘 굽혔다. 역시 필자는 팬스타일이다.




살짝 씹히는 맛이 느껴지는 등심. 등심까지 맛있다. 와규는 사기다 진짜.




고기가 워낙 맛있다 보니 양파절임을 잊고 있었다. 역시 알싸한 맛이 잘 어울린다.

그리고 쌈 채소는 끝까지 잊어버렸다. 이런 맛있는 고기를 먹는데 쌈이 생각날 일이 없다.


갈비살 부터 본갈비살, 등심까지 어느 부위 하나 빠지지 않고 맛있었다.

비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 회식하기도 좋아 보였다.

실제로 종로3가에서 고기맛집을 다니다 보면 주로 돼지고기위주였는데,

이번에 제대로 된 와규전문점을 하나 알게 되어 좋았다.




그리고 아직 끝나지 않았다. 대망의 히든카든 김치볶음밥.




원래 공기밥 2개를 주문하려 했는데 사장님이 김치볶음밥이 정말 맛있다며 추천하셔서 아껴둔 녀석이다.

소고기집에서 왠 김치볶음밥인가 했다가 생각해보니 철판이 있으니 볶음밥을 하기 딱 좋은 구조같았다.




날치알이 들어가는 김치볶음밥은 진리다. 톡톡 튀는식감에 김치의 아삭함까지.




밥은 서빙하시는분이 직접 볶아 주셨다.

유가네에 일하는 필자 친구가 떠올랐다. 그친구도 밥 정말 잘 볶는데.




다 볶은밥은 이렇게 살짝 눌러줘서 살짝 늘어붙을때 먹으면 된다.




그리고 아껴둔 등심을 조금 썰어서,




같이 한입 먹으면.. 진짜.. 김치볶음밥에서 꿀맛이 난다.

와.. 여기 간을 정말 잘 잡는거 같다. 샐러드부터 밑반찬까지 뭐 하나 빠지는거 없더지 김치볶음밥에서 포텐이 터진다.




여기에 부드러운 된장찌개 한입 먹으니, 점심메뉴로 김치볶음밥을 팔아도 잘 나갈거 같았다.

안그래도 종로3가에서 점심 먹을때마다 뭘 먹을까 고민을 하곤 했는데 점심장사 좀 하시면 좋을거 같다.




이렇게 살짝 늘어붙어야 제대로 된 철판볶음밥이다.

와규부터 김치볶음밥까지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쌈채소만 빼고 깨끗하게 비웠다. 맛있는 고기, 맥주한잔. 그리고 종로3가의 노천 분위기.




회식장소로도 좋겠지만 특별한 데이트 장소로도 좋을것 같은 분위기였다.

특히 중국 서안에 여행 갔을때 마라룽샤와 양꼬치를 칭따오와 함께 이런 분위기에서 먹었었는데,

그때의 기분이 새록새록 피어올라 더 기분좋게 와규를 즐겼던거 같다.


이정도면 종로3가 고기맛집은 물론 직원들 데리고 회식와도 다들 좋아할것 같았다.

가까운 거리에 가성비 좋은 와규전문점이 생기다니 종로3가를 나와야 될 이유가 또 생겨 버렸다.

바로 옆이 인사동이고 종각에 종묘, 창덕궁, 운현궁 까지 볼거리도 많으니 종로에 나올일이 있다면

우아한 날에서 맛있는 와규를 즐겨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익선동에 분위기 좋은 술집도 많으니 데이트코스로도 딱이다.





종로 와규 맛집 우아한날의 위치.

종로3가역 6번 출구로 올라와 낙원상가 방향으로 걸어가다 보면 우측에 위치하고 있다.

점심영업은 없고 17:30분 부터 새벽 01:00시 까지 영업하고, 일요일은 휴무라고 한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반응형

PC케이스 추천 3R L1000

필자가 한참 PC를 만질때만 해도 대형케이스가 유행이었다.

예전엔 HDD디스크가 지금처럼 고용량이 아니라 여러 하드를 설치해야 했고 CD롬도 읽기용, 라이팅용을 별도로 쓴 데다

여러 장비를 연결하기 위해선 확장성이 매우 중요했기 때문이다. 거기다 쿨링까지 감안하면 무조건 큰 케이스가 짱이다

라는 말이 있었다. 심지어 빅타워 케이스 남는 공간에 플스를 이식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_-;;


지금이야 워낙 부품성능이 좋아져 휑할 정도로 PC조립이 간단해졌고 그 시류에 따라 필자 역시 케이스에 큰 관심을 두지 않다가, 최근 몇년 사이 감성PC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생격 옆판이 훤히 보이는 케이스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조금 탐나긴 했었다.

다만 옆판이 아크릴이던 강화유리던 그런류의 케이스는 가격대가 조금 나갔기 때문에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요즘 가격대가 많이 저렴해지고 무소음이나 일체형 수냉쿨러가 나오면서 기존 케이스엔 설치가 불가능해 특가상품을 노리고 있었다.


3R은 예전부터 가성비 좋은 케이스를 만들기로 알려진 브랜드였는데 필자 역시 3R 제품을 꾸준히 이용중이었고,

L900 정도면 특가가 떴을때 구매할만하다 생각해서 거의 2달을 기다렸지만.. 타이밍이 맞지 않았는지 계쏙 구매를 못하고 있다

이번에 L1000이 특가가 떠서 구매를 해버렸다. L900 보다 상위모델이긴 하지만 굳이 그정도까진 필요 없을것 같았는데,

정작 조립하고 나니 상당히 만족스럽다.





박스가.. 생각했던거 보다 크다.




완충재에 둘러싸인 L1000 본체.

강화유리 포함 제품이라 강화유리에 손상이 없을지 먼저 확인하고 싶었다.




모니터나 본체처럼 박스에 꽉 끼어 있는 제품을 빼낼때는 이렇게 뒤집어서 박스를 들면편하다.




어.. 그런데 생각보다 크다. 미들타워급으로 알고 있었는데 높이가 낮은 빅타워 느낌이다.





특히 옆면이 넓어 보여서 기존 책상에 들어갈지 살짝 걱정이 됐다.




근데.. 디자인은 이쁘다. 심플하고 각진게 딱 스타일이다.

그래서 L900이 더 끌렸었는데 L1000을 실물로 보니 L900 생각이 나지 않았다.




필자에겐 별로 필요없을거라 생각했던 강화유리 옆판.

조립 전에는 왜 사람들이 강화유리를 좋아 하는지 몰랐는데.. 조립이 끝나고 바로 이해하게 됐다.




L1000에는 전면 140mm, 후면에 120mm 문쿨링팬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강화유리를 떼고 나니 자석식으로 된 먼지필터가 들어 있다.

L1000은 무소음 케이스이자 튜닝에도 최적화 되어 있어 무소음을 쓸지, 쿨링을 더 강화할지 사용자 입맛에 맞게

셋팅할 수 있도록 교환파츠가 들어 있는 고급형 제품이다.




기본적으로는 방음패드가 장착되어 있다.




필자가 3R 케이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인 착탈식 먼지필터.

청소하기가 정말 편하다.




앞면에도 착탈식 먼지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140mm 문팬이 2개 달려있다.

그리고 특이하게 SD&TF 카드 리더기가 장착되어 있다. 팬컨트롤러는 2개.




강화유리 반대편 옆판은 묵직한 방음패드로 구성되어 있다.

필자가 L900이나 L1000을 구매하려 했던 이유.




옆판을 들어내니 기본 배선들과 매뉴얼, 부속들이 보인다.




3.5인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되는곳에 기타 부속들이 들어 있었다.

3.5인치 베이는 2개를 제공하며 하드디스크 진동을 잡아주는 하노킬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전에 붙이는 테이프? 와 기본 부속들.




꽤 묵직했던 상단 탈착식 방음패드. 조립이 완료되면 방음패드로 셋팅할 예정이라 미리 꺼내놨다.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스.

마땅한 케이스가 없어 사무실에 굴러다니는 남는 케이스에 조립해서 쓰고 있었다.

확장성이 좋은 케이스지만.. 구형에 오래되다 보니... 후우..




3R L1000은 ATX나 m-ATX 또는 ITX 규격의 메인보드 장착이 가능하다.

먼저 메인보드를 얹었을때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




케이스와 메인보드를 부착할때 절연와셔가 있다면 사용하는게 좋다.

백패널을 먼저 부착하고 메인보드 장착 완료.

L1000케이스 크기가 꽤 크다 보니 공간이 엄청 여유롭다.




파워는 하단에 부착하는 방식. 파워 팬 자리엔 먼지필터도 있다.

PSU 덮개가 있어 깔끔하게 파워 정리가 가능하다.

옆으로 밀어넣고 고정하면 끝.




이제 하드드라이브를 연결할 차례.

기존에 사용중인 SSD와 3.5인치 하드 하나를 부착했다.


L1000은 기본적으로 5.25인치 베이 2개, 3.5인치 베이2개, 2.5인치 베이 5개를 제공한다.

요즘 SSD를 많이 쓰다 보니 2.5인치에 비중을 더 둔 케이스다.




3R 케이스의 장점인 하노킬. 3.5인치와 2.5인치 모두 설치가 가능한 설계다.

단, 2.5인치는 스프링위에 거치되는게 아니라 하노킬의 특성을 제대로 적용받지 못하지만 대부분 SSD를 사용하다 보니

굳이 하노킬의 특성이 필요 없어서 상관은 없다. 진동이 발생하는 3.5인치 하드디스크에 유리한 설계.




원래 SSD 베이가 따로 있지만 어차피 남는 하노킬이 있어 거기에 SSD 하나를 설치했다.

색깔이.. 은근히 거슬려서 3.5인치 안에 넣으니 보이지 않아서 좋았다.

메인 SSD는 옆판 수납공간에.




L1000은 선정리를 편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설계가 되어 있는데, 고무패킹이 기본적으로 분리되어 나온다.

굳이 분리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했는데 ITX보드를 쓴다면 위치가 바뀔거 같아 그럴수 있겠단 생각도 들었다.

그런데.. 은근히 패킹을 끼우기가 힘들었다. 기본적으로 붙어 나온다면 더 좋을듯.




L1000의 장점이 바로 옆판 선정리가 간편하다는거.

저기서 굳이 더 정리를 해 줄 필요가 없다. 약 32mm의 선정리 공간이 있어 그냥 두껑이 닫힌다.

그래서 옆사이즈가 긴 듯.




조립이 끝난상태. 개인적으로 PSU 덮개가 있는 케이스를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역시 깔끔하게 PC 내부가 정리가 된다.

속이 다 시원한 느낌이다.




마지막으로 강화유리를 붙이기 전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테이프를 붙이면 끝.




이렇게 강화유리와 케이스가 붙는 부분에 부착하면 된다.




나사홀이 있는 테이프는 구멍이 뚫려 있어 어디에 붙여야 하는지 알아보기가 편하다.




재단도 정확하게 되어 있다. 역시 고급형 케이스는 다르다.




4면에 확히 달라 붙는다. 이제 강화유리만 붙이면 L1000 케이스 조립 완료.

보통 이런 케이스를 쓸때 감성튜닝을 많이 하는데.. 필자는 감성적이지 못해..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든다.




강화유리를 부착할때는 눞여서 붙이는게 잘 붙는다.

세워서 붙여도 큰 무리는 없지만 나사를 조일때 강화유리 무게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다.




강화유리다 보니 손으로 만지면 지문이 묻을 수 있다. 

그럴땐 면장갑 하나 끼고 작업하면 지문 흔적 없이 깔끔하게 부착 가능하다.

속이 훤히 보이니 뭔가 있어 보인다.




그리고 설치를 하려 했더니.. 역시나 기존 책상에 들어가지 않는다. 약 2~3cm가 모자라서.. 

하긴 원래 L1000 같은 케이스는 옆면을 보는 재미로 조립하는건데.. 저런곳에 가둬두는것도 실례다.




일단 자리배치를 하기전에 정상적으로 작동 되는지 확인부터 했다.

PC조립은 아무리 경력이 오래 되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항상 일정시간 테스트 후 자리를 잡는 편이다.




음.. 불이 들어온걸 보니.. 이쁘다. 필자 역시 이렇게 조립해놓은걸 보니 감성 뽐뿌가 오기 시작한다.




테스트가 끝나고 책상위로 케이스를 올렸다.

케이스를 올리기 위해 책장을.. 결국 들어냈다. 그만한 가치가 있는 케이스.


전반적으로 조립도 간편하고 기본 초코파이 쿨러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정숙해서 마음에 든다.

강화유리 재질로 인해 고급스러워 보이면서 PC 내부가 훤히 보이니 인테리어 효과도 괜찮은것 같다.

이제 당분간은 케이스 욕심 없이 오래 쓸 수 있을것 같아 잘 산거 같다.


몇일 사용하고 나니 조용하긴 하지만 CPU 쿨러 소리마저 없애고 싶어 수냉쿨러를 알아보고 있는데,

향후에 수냉쿨러를 설치하고 다시 포스팅을 이어갈까 한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퀄러티면 상당히 괜찮은 케이스 인것 같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