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어S 번호변경

기어S를 개통할때 희망번호를 요청해도 해당 번호가 남아 있지 않다면 참 난감하다.

티다이렉트 신청도 그렇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청해도 원하는 번호가 나올때까지 계속 요청하기도 애매하고,

희망번호를 생각하고 갔다가 실패하면 갑자기 번호가 떠오르지 않아 무번호로 일단 개통하고 만다.

또는 기어S의 공유요금제 개념을 명확히 몰라 그냥 아무거나 개통하거나 대리점에서 임의로 설정하기도 한다.


그렇다보니 심지어 기어S로 개통된 번호를 모르는 분들도 계신다 -_-;;


그리고 기어S는 신규개통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실시간 요금조회나 사용량 확인을 위해서는 

회선번호를 등록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기존 개통된 스마트폰 내역서에는 기어S에 관련된 요금정보가 나오지 않는다.

회선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하지만 기어S의 번호정보가 필요하다.


또한 각 통신사별로 가입자가 직접 원하는 전화번호로 변경이 가능한 온라인 번호변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필자는 SKT로 개통했으므로 SKT 기준으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KT는 올레닷컴, LGU+는 유플러스에서 번호변경이 가능하다.


그럼 기어S의 번호변경과 다회선 지정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다회선 지정

먼저 티월드에 로그인하여 my T 이동전화로 이동한다. (tworld.co.kr 에서 로그인하면 바로 이동된다)



마이티월드 화면.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 요금제와 정보가 표시된다.

현재는 이동전화를 선택하는 부분에 기어S에 부여된 번호는 나타나지 않는다.

우측 상단다회선관리 버튼을 누르거나 회원정보 변경->다회선 관리로 이동한다.




회원정보 관리에서는 하단에 다회선 관리하기 버튼을 한번 더 눌러야 

기어번호를 등록할 수 있는 다회선 등록 메뉴가 나타난다.




다회선관리 화면에서 하단으로 내려오면 회선등록 이라는 메뉴가 있다.

여기서 새로 부여받은 기어S 번호를 인증 받으면 된다.

기어S의 전화번호를 모르겠으면 개통한 대리점에 문의해도 되지만,

티쉐어 어플을 통해 기어모드로 변경하면 xxx번호로 착신전환이 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오기 때문에

T쉐어 앱으로 모드전환을 한번 해주면 손쉽게 기어S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편한 방법으로 인증하면 된다.

아무래도 휴대폰 번호로 인증하는게 편하다.


※주의.

티월드 뿐만 아니라 다른곳에서도 회원가입이나 본인인증과 같은 실명확인이 들어가는 부분에서는

착신전환이 걸려 있을 경우 인증번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을수 있다.

따라서 기어S 번호로 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T쉐어 앱으로 워치모드 변경 후 인증을 진행하는게 좋다.




기어S를 다회선 번호로 등록하면 이제 마이티월드에서 회선관리가 가능하다.

우측 상단부분의 이동전화 부분을 클릭하면 기어S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 후 확인 클릭




화면이 변경된게 보인다.

요금제를 보면 기어S인지 바로 알 수 있다. (공유요금제)


처음 방문하면 가입정보도 확인할수 있는데 이왕 들어온김에 가입정보도 확인해보자.

큰 특이사항이 없으면 본격적으로 기어S의 번호를 원하는데로 변경해 보자.

우측 하단단말기 변경/분실/정지 메뉴에서 번호변경을 클릭한다.



기어S 번호변경



당연하겠지만 번호 인증을 먼저 거쳐야 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착신관련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경우 SMS 인증문자가 수신되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가 보인다.

성격급한 사람은 티쉐어앱을 폰모드로 설정하고 인증문자가 오지 않는다고 화를 낼 수도 있는 상황이다.

마찬가지로 T쉐어 앱에서 워치모드로 변경 후 인증을 진행하면 해결된다.




엄청난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기어S 번호변경을 진행하자.

예전에는 번호를 바꾸려면 대리점을 방문해서 일일이 물어보고 고민하고 그랬었는데

요즘 세상이 좋아지긴 좋아진것 같다.


번호조회는 하루에 총 50번 가능하며, 번호변경은 한달에 2번 가능하다.

실수로 모회선(스마트폰) 번호를 변경하면 큰일나니까

변경할 번호가 기어S 번호가 맞는지 한번 더 확인 후 변경한다.


SKT의 경우 뒤 4자리만 변경이 가능하다.




8282로 검색해봤다. 당연히 없다 -_-;;하루에 50번 조회가 가능하니 

이런저런 조합으로 원하는 번호를 선택해서 변경하면 끝이다.

해당번호가  없을시 조회결과가 없거나, 유사번호로 결과를 알려준다.


SKT 번호놀이 팁 

내가 만약 1234라는 번호를 가지고 싶은데 지금 조회가 되지 않는다고 포기하기는 이르다.

지금 사용 가능한 번호는 실시간 정보이기 때문에 지금 조회된 번호가 사라질 수도 있고,

없던 번호가 새로 생길수도 있다. 단, 새로생기는 번호는 전산정리후 나타나기 때문에

SKT기준 보통 새벽 03시경에 새로운 번호가 나타난다. (기존 가입자 해지 등 재등록 가능한 번호가 갱신되는 시간)


필자도 원하는 번호가 없어서 고민하다가 이틀정도 번호조회 후 원하는 번호를 얻을수 있었다.

그래도 골드번호라 불리는 천번대 전화번호나 포커번호는 구하기가 쉽지않다.


그래서 뽐뿌 휴대폰포럼같은곳을 가보면 일명 "번호놀이"라고 불리는 전화번호 조회 놀이가 존재 하는데,

새벽시간에 이런저런 조합을 돌려보고 좋은번호가 나오면 공유하는 재미난 게시물들을 볼 수 있다.

번호놀이로 검색하면 나오는데, 재미로 보다보면 참 탐나는 번호가 많다.


만약 직접 본인이 조합을 하고자 했을때 약간의 팁이라면 스마트폰의 키패드를 보면서 누르기 좋은 배열을 구성해서

조회하는것도 좋고, 조회된 번호의 국번을 참조해서 국번을 검색하면 국번과 뒷번호가 유사한 패턴을 가지는 번호를 구할수도 있다.


은근히 이게 재밌어서 한두번 하다보면 점점 중독이 되는 재밌는 현상도 발생한다.

물론 원하는 번호가 잘 나오지 않으면 조금 짜증이 나지만..


여튼, 티월드에서 번호변경하는 과정이 의외로 수월하기 때문에 기어S번호를 잘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 하더라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좋은번호로 기어S를 셋팅하면 좋을것 같다.


다만 주변에 새로운 번호를 알리기 전에 몇일정도 스팸문자나 전화가 오는지 확인하고 전파하는게 좋다.

기어S 번호를 공유하고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전에 이 번호를 사용한 주인이 사채를 했다거나.. 

매장이나 영업을 했던 사람이면.. 상당히 피곤해진다 -_-;; 

어쩌면 이런 스팸이나 사업자 번호가 아니면서 누르거나 기억하기 쉬운 번호가 골드번호가 아닐까 싶다.

(실제로 0000이나 7777같은 번호는 장난전화가 많이 온다는 얘기가 있다..)


번호가 하나 더 생기니 편리해지는 부분도 많아지는것 같다.

예를 들어 개인정보를 제공하기 조금 꺼려지는곳에 번호를 남긴다거나(스팸이 너무 많이 오면 나중에 변경하면 되니까 -_-;)

한 사이트에 두개의 아이디를 만든다거나(실명인증만 하는곳이면 통과가능, 단 실명인증중복체크가 되는 사이트는 불가)

연인과의 핫라인을 만든다거나..... 후우....


여튼... 뭐.. SKT T월드에서 번호변경하기 끝!


PS. 회선이 추가되니 SKT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재미난 팁이 하나 더 늘어났다. 이건 다음 포스팅에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