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난 아직 더 편해지고 싶다!

삼성 스마트PC 아티브에 적응이 되는만큼 몸은 무거워져 침대에서 벗어날 생각을 못하게 됐다.

사람이 참 간사한지라 그럼에도 더 편한방법을찾다보니 침대형 거치대에 관심이 생겼다.


하지만... 생각보다 비싼 가격대와 품질부분에서 장담할수 없기에 망설이다가,

삼성 스마트PC 아티브 카페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공구가 진행되어 결국 지르고 말았다.


침대형 거치대는 주변에 고정할 곳을 확보하는게 중요하다. 다행히 책상 상판에 거치할 공간이 있었다.


아티브 카페에서 공구로 구매한 침대형 거치대. 알루미늄바 형태와 자바라 형태가 있었는데, 필자는 자바라 형태를 구매 했다.


박스 외관에는 심플하게 사용법과 호환되는 장비등을 안내하고 있다. 어지간한 태블릿PC등을 다 지원한다.


자동차에 거치하는 방법. 차가 없으므로 빠르게 패스.


고정브라켓 종류.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맨 위에 있는 7~10.1" 용. 다행히 삼성 스마트PC 아티브 와 호환이 된다.


길이는 대략 50Cm 정도며 6Cm 정도의 두께의 물체까지 고정이 가능하다. 마데인 차이나.


혹여나 제품을 받게되면 이런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는데, 꼭 떼고 사용하자.


상판에도 수줍게 숨어있다. 고무로 되어있어 지지율을 높여 준다. 손톱좀 깍고 찍을껄...


책상 상부에 고정 했는데, 생각보다 고정력이 강해서 자바라를 쎄게 움직이면 책상이 부서질 듯 하다.


저가형 제품치고는 완성도가 높다. 센스있는 수평형 조임나사. 공간이 협소 할 경우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마운트 힌지 부분도 고정력이 강하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았다. 지지대에(책상)에 고정하고, 고정브라켓 마운트 조절과 브라켓만 연결하면 설치는 끝.


브라켓 뒷편에 레버를 위로 올린상태에서 아티브를 거치하고 꽉 잡히게 슬라이딩 한 후에 고정 레버를 내리면 아티브 거치도 끝.


얼마나 고정을 잘 하나 테스트 해보니,


자바라는 자바라다. 손을 놓자 힘없이 고개를 숙인다.


자바라 거치대의 특성상 가급적이면 고정된 밑판과 자바라는 수직을 유지해주는게 고정력이 좋다. 다시 쪼물딱쪼물딱.


이제야 원하는 각도로 거치 성공. 삼성 스마트PC 아티브 프로의 무게를 감안 한다면, 만족할만한 고정력을 보여 준다. 충전케이블도 깔끔하게 정리!


누워서 테스트를 해보니, 한결 편해진거 같다가도 분위기가 웬지 병원 특실의 느낌이 났다. (물론 특실에 가본적은 없다)


누워서 TV 보다가,


아티브 보다가... 벌써 살이찌는 소리가 들리는듯 하다.


웹서핑은 역시 세워야 제맛.


하지만 안타깝게도 구매한 자바라 거치대는 세로형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아티브가 흘러 내리는데,


충전단자를 이용하면 약하게나마 세로형으로 거치가 가능하다. 그렇게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이제 한결 더 간편한 스마트라이프가 가능해 졌다!



마치며

다행히 침대형 거치대가 삼성 스마트PC 아티브와 호환이 잘 되고, 고정력이 우수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2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한 점을 감안하면, 가성비가 정말 뛰어 나다.

더불어 아이패드나 갤럭시노트같은 타 태블릿 PC와도 호환이 가능하니, 기존 디바이스를 활용 하는데도 좋을것 같다.


공동구매 이후에도 3만원 중반의 착한 가격으로 출시가 될 듯 하니, 삼성 스마트PC 아티브용 침대형 거치대를 찾고 있다면

꽤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것 같다.


공동구매 판매자 분께서 제품설명으로 올려주신 사진한장. 이 사진 한장 만으로도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기 충분 했다. 이제 날씨도 풀렸겠다 아웃도어에서 아티브를 활용하기에 딱 좋은 거치대인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