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어S3 저렴하게 구입하기

드디어 기다리던 기어S3 프론티어가 도착했다. 정확히 월요일 배송이 완료 됐고 현재 개통 후 1일차가 지나고 있다.

역시.. 기다렸던 만큼 만족스러운 기기다. 필자는 기어S를 사용하다 기어S2 사용 없이 바로 넘어 왔기 때문에 기어S2에서의

차이점을 정확히는 모르고 있다. 그러다 보니 상대적으로 기어S와 비교하게 되고 그에 따른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

무려 2세대 차이니... 필자가 기어S3 프론티어 구매를 위해 얻은 정보와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기어S 프론티어 개봉기겸 구매 진행한 내역을 남겨보려 한다.




신청하고 제품 수령까지 한참이 걸렸다. 주말이 끼어 있어서 신청 후 약 일주일 만에 기어S3 프론티어 모델을 수령했다.



블루투스 Vs LTE

현재 국내에 출시된 기어S3 모델은 클래식과 프론티어 모델로 외형적인 차이 외에는 큰 성능차이는 없는것으로 나타난다.

이제서야 스마트워치가 조금은 더 시계스럽게 다가 오면서 디자인에 대한 부분도 많이 신경쓰게 됐는데 프론티어 모델은

살짝 스포티한 느낌, 클래식 모델은 조금 더 시계스러운 외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필자에게 중요한 선택 기준은 LTE가 지원 되냐 안되냐. 아쉽게도 현재 기준 국내에 LTE가 지원되는 기어S3는

프론티어 모델 밖에 없다. 그나마 다행인건 기어S1과는 다르게 각 통신사별로 출시가 되어 사용자 취향에 맞는 통신사 선택이

가능하다는점. 그래서 통신사 끼리 경쟁하면서 지원금을 조금 더 많이 쏟아내지 않을까 기대 했는데... 

현재 3사에서 약 15만원 정도의 지원금을 기본으로 깔고 큰 차이 없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필자는 기어S1을 사용하면서 통신모델의 장점을 어느정도 경험했기 때문에 기어S3 역시 통신이 지원되는 LTE 모델을 기다리고 있었고, 특히 통신사 모델은 통신지원금이 붙기 때문에 블루투스 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기어S3 구매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다만 매 월 약 1만원 정도의 기본료가 발생한다는 점이 생기는데 이 부분을 2년 사용한다 가정하고 할인금과 비교 해 본 후

판단하는게 좋을 수도 있다.




현재 기어S3 프론티어 LTE 모델 SKT 기준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 구성. 월 24,431원 정도 납부해야 한다.



현재 기어S3 프론티어 LTE 모델의 출고가는 451,000원. 다소 부담스런 가격이다.

블루투스 모델은 대형쇼핑몰 기준 약 399,300원에 형성되어 있다. 의외로 LTE 모델과 큰 가격차가 나지는 않는다.

필자가 SKT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SKT 기준으로 설명하면 기어S3 프론티어 LTE 모델의 경우

출고가 451,000원 - 공시지원금 150,000원 - 추가할인 22,500원을 계산하면 할부원금은 278,500원으로 개통된다.


그럼 블루투스 모델보다 약 12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통신요금이 발생하게 되므로 24개월 기준

SKT LTE워치요금제를 감안하면 월 12,100원(VAT포함) x 24 = 290,400원이 발생하다.


총 구매요금으로 따지면 기어S3 프론티어 LTE 구매 총 가격은 568,900원 Vs 블루투스 모델 399,300원이 되는거다.

물론 기어S3 프론티어 LTE의 사용편의성과 부가 혜택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감내가 가능할수도 있고 또는 부담된다면 블투모델을 구매해도 된다.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의 사용패턴을 고려해서 판단해야 할 문제인거 같다.


재밌는건 기어S3 프론티어 LTE 모델을 개통하면 추가 회선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멤버십 카드를 한장 더 만들수 있다.

여기에 타사 번호이동시 회선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특히 티멤버십 중 커플 멤버십을 만들 경우 1년에 연 2회 메가박스 영화티켓 1+1이 가능하고 할리스 커피샵에서 연 2회 커피 1+1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간혹 공연 1+1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 심플하게 영화와 커피값만 계산하면 약 25,000원 정도 돈이 세이브 된다.


게다가 필자의 경우 T시그니처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어S3 프론티어 LTE의 기본요금이 무료다.

그래서 기존 기어S1을 기변으로 기어S3 프론티어 LTE 모델로 변경했다.



기어S3 프론티어 LTE

구매 모델과 통신사는 결정 했으니 구매를 들어가면 되는데 아쉽게도 단통법 이후 추가지원 혜택을 받기가 어려워 졌다.

그나마 보조배터리나 충전기를 한두개 더 얹어주거나 몇십종 사은품 증정 이라는 별로 필요도 없는 이상한 잡템(?)을 섞어주는

정도가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 법적 테두리 안에서 기어S3 프론티어 LTE 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11번가 티다이렉트샵을 이용한 방법이었다.


현재 기어S3 LTE 모델을 구매할때 기본가 보다 할인을 받을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존재한다.


1. 11번가 티다이렉트샵을 이용한 마일리지 활용. 11번가 마일리지가 있다면 기변시 최대 9만점 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 마일리지는 포인트와 다르게 적립이 쉽고 사용하기가 마땅찮아 은근히 쌓인 회원들이 많다. 이럴때 활용가능.


2. 하나엠마켓을 통한 하나카드 추가 할인금. 11번가 마일리지가 없다면 그다음으로 가장 선호하는 방법이다.

   - 하나카드로 결제해야 되는 제한사항은 있지만 하나카드 결제시 25% 청구할인 뿐만 아니라
     하나멤버스 1Q Dream24 카드로 자동이체시 최대 36만원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의무사항은 아니다.


3. 비정상 요금제 설정으로 요금할인을 통한 구매방법. 당연히 비추하는 방법이다. 굳이 스마트워치에서 고액요금제를
   사용할 이유도 없을 뿐더라 월 기본료가 올라가기 때문에 조삼모사다. 특히 기어S3의 경우 공유요금제를 사용하면 모회선의
   무제한 음성통화와 연동이 가능하고 데이터도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 있다면 모회선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굳이
   고액요금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영업하는 대리점은.. 조금 비양심적으로 보일 정도다.


위 3가지 방법은 현재 기어S3 프론티어 LTE 구매시 기본가 이상의 할인을 위한 보편적인 방법이고, 일반적인 방법으로 구매를 할 생각이라면 사은품이라도 하나 더 주는곳이 좋다. (개인적으로는 기어용 무선충전독 같은게 더 나은듯)



11번가를 선택한 이유

11번가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도 바로 마일리지 적용. 11번가에서 쇼핑을 자주 하거나 상품권등을 구매 했다면

은근히 금방 쌓이는게 11번가 마일리지다. 최대 9만점까지 사용 할 수 있으며 11번가 쇼핑 금액에 따른 OK캐쉬백 리워드와 매월 30% 할인이 되는 쿠폰 2장을 지급하는 쇼핑한만큼T할인 서비스에 가입이 가능하다. 원래 연회비 2만원짜리 서비슨데 현재 이벤트성으로 무료 가입이 가능하다. 11번가에서 1번이라도 쇼핑을 하면 최소 1,100원은 지급 하고 15만원 정도 구매하면

월 5,000점이 쌓인다. 어차피 부수적인 서비스라 가입하면 언젠간 득을 보는 구조다.




11번가에 숨어있는 T월드 다이렉트.

필자도 접근 방법을 늘 해맨다.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www.11st.co.kr/tworldDirect/TworldDirectAction.tmall?method=tworldDirectMain




더불어 SKT에서 서비스하는 T다이렉트샵과 동일한 사은품 선택이 가능하다. 어차피 11번가에 있는 T월드 다이렉트도 같은 개념이기 때문이다.





그나마 쓸만한 사은품들이 제공된다. 자신한테 가장 필요한 사은품을 선택하는게 좋지만 현금화를 고려 한다면 가장 중고시세가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다. 필자는 여기 있는 항목중 딱히 필요한 사은품이 없어 아이리버 스마트체중계를 선택했다.

예를들면 아이리버 보조배터리 eub-10000의 경우 인터넷 최저가가 37,000원 선에 형성되어 있지만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상품성이 떨어지고 캔스톤 블루투스 스피커 LX10의 경우 최저가가 13,000원 정도 선에 형성되어 있다.

그나마 블루투스 키보드 X-KEY가 조금 탐나긴 하지만 핫딜기준 21,700원. 하지만 필자한테 가장 필요 없어 보이는 아이리버 스마트 체중계는 최저가 기준 46,9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다. 중고판매를 고려해도 가장 사용대상 범위가 넓기 때문에 판매도

용이하다. 그래서 필자는 iRiver 스마트 체중계를 선택했다.


또한 결제시 오케이캐시백 포인트 사용도 가능하고 착한가족 포인트 사용도 용이하다.(이 부분은 어디든 동일, 단 상담대리점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으면 조금 번거로워지긴 함)


그래서 결국 11번가 티다이렉트샵에서 기어S3 프론티어 LTE 모델을 신청했다. 기변으로.




마일리지 9만점을 사용해서 188,500원에 정상적으로 할부원금이 책정 됐다.

원래 T가족 포인트도 적용하려 했으나 모회선으로 등록되어 있어 사용이 불가능했다.

T가족 포인트만 적용 됐었도.. 10만원에 사는건데..



아쉬운점..

여러 가지 비교 결과 결국 11번가 티다이렉트에서 구매를 진행했지만 진행 과정에서 아쉬움은 조금 남았다.

일단 티월드에 존재하는 티다이렉트샵과 채널이 약간 다른지 재고 수급이 원활한 느낌은 아니었다.

기어S3 프론티어 LTE 모델이 은근 잘 나가는지 아침에 재고가 소량 들어오면 순식가에 사라 졌는데 티월드 공홈에서 판매하는곳은 재고가 남아 있어도 이상하게 11번가 티다이렉트 쪽에서는 계속 재고가 없다고 해서 확인해보니 물품 배정 과정이 서로 상이하다는 점을 안내 받았다. 확실히 물량수급은 티월드 홈페이지에 붙어있는 티다이렉트샵이 더 빠른것 같았다.

물론 이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거 같았다.


다만 상담원의 친절도나 안내방식은 조금 아쉬웠다. 오죽했으면 어지간해서 컴플레인같은거 잘 걸지 않는 필자가

상담원 변경 컴플레인까지 걸 정도였으니... 뭐 상담원 분도 새로 나온 기기에 요금제에 방식이 약간 복잡하다 보니 숙지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서비스 마인드가 부족한건 아쉬울수 밖에 없다. 다행히 시그니쳐 요금제 변경건으로 통화한 SKT 요금부서 상담원이 너무 친절해서 불쾌한 기분이 많이 풀리긴 했지만..


이런 부분만 제외하면 11번가 티다이렉트샵도 꽤 경쟁력 있는 기어S 프론티어 모델 구입처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

반응형

+ Recent posts